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문체부 상반기 청년인턴 모집…2월3~5일 원서 접수

아시아경제 박병희
원문보기
문화체육관광부가 문체부 본부와 소속 박물관·도서관·한국예술종합학교·국악원 등 전국 19개 지역 총 29개 기관에서 근무할 청년인턴 181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문체부는 청년들이 문화 분야 정책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올해로 3년째 청년인턴을 채용하고 있으며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채용을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문체부 본부와 각 소속기관 등 총 29개 기관에서 근무할 청년인턴 139명을 모집한다. 상반기 채용공고는 22일 문체부 누리집과 인사혁신처 나라일터에 게시하며, 2월3일부터 5일 오후 3시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2월 중에 기관별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진행하고 각 누리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기관별로 상이하다. 하반기 채용공고는 7월에 시행할 예정이다.

문체부 청년인턴은 채용 기관의 특성에 따라 ▲박물관·미술관에서는 전시·조사 및 문화유산 보존처리 등 학예업무를, ▲도서관에서는 도서자료 수집·관리 등 사서 업무를, ▲국악원에서는 무대 장치·조명·의상 등 공연 업무 등 전문 분야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대한민국 19~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청년인턴에 지원할 수 있다. 상반기 채용자는 3월부터 약 6개월 또는 3개월간 직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근무기간은 기관별로 다르다.

문체부는 청년인턴들이 문체부에서의 일 경험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 분야 산하 공공기관 및 정책현장 방문, ▲주요 일자리 행사 및 교육정보 제공, ▲청년세대 문화 인식 파악과 의견수렴을 위한 토론회(포럼)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 분야에 관심을 가진 다양한 청년들이 문체부에서의 경험을 통해 정책과 현장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쌓기를 바란다"며 "문체부는 미래 한국문화를 이끌어 갈 주역인 우리 청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대 패밀리맨 추모
    김영대 패밀리맨 추모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미얀마 군부 총선
    미얀마 군부 총선
  4. 4요조 박재범 러브콜
    요조 박재범 러브콜
  5. 5이혜훈 제명 추진
    이혜훈 제명 추진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