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당혹감에 얼굴 쓸어내린 김어준...'여론조사 꽃' 여야 지지율 보니 [지금이뉴스]

YTN
원문보기
방송인 김어준이 운영하는 여론조사 업체 '여론조사 꽃'이 실시한 정당 지지도 조사에서 국민의힘이 38.1%, 민주당이 43.2%를 기록하며 양당 격차가 오차범위(±3.1%포인트) 내로 좁혀졌습니다.

이는 국민의힘이 22대 총선 이후 최고치를 기록한 결과입니다.

이번 조사는 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민주당 지지도는 전주 대비 0.7%포인트 하락한 반면, 국민의힘은 4.9%포인트 상승하며 양당 격차는 5.6%포인트 줄었습니다.

국민의힘은 지난해 12월 23일 조사 당시 24.2%로 민주당(52.8%)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으나 이후 26.8%→33.2%→38.1%로 3주 연속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김어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서 조사 결과를 분석하며 "이번 양당 격차는 총선 직전인 지난해 2월 3주 차, 민주당 공천 문제가 이슈가 되었을 때 2.9%포인트로 좁혀졌던 것 이후 가장 작은 격차"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어준은 방송 중 국민의힘 지지율 상승에 대해 당혹감을 감추지 못한 듯 이마를 쓸어내리며 "조국혁신당을 포함하면 격차는 여전히 10%포인트가 넘지만, 민주당 단독으로도 격차가 10%포인트였던 시기와 비교하면 상당히 좁혀졌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보수층의 결집이 매우 적극적"이라며 "예를 들어 70대 여성층은 평소에는 응답률이 낮은 편인데, 이번 조사에서는 마치 기다렸다는 듯 전화를 바로 받으며 순식간에 응답이 찼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는 통신 3사에서 제공한 무선가상번호를 활용한 전화면접(CATI)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 응답률은 17.1%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화면출처ㅣ김어준의 뉴스공장 캡처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소리 없이 보는 뉴스 [자막뉴스]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