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0.3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현대바이오, 뎅기열 치료제 '제프티' 베트남 임상계획 승인

전자신문
원문보기
현대바이오사이언스 범용항바이러스제 제프티(Xafty).(사진=현대바이오사이언스)

현대바이오사이언스 범용항바이러스제 제프티(Xafty).(사진=현대바이오사이언스)


현대바이오사이언스가 베트남 중앙 윤리위원회(EC)로부터 뎅기열·뎅기열 유사질환 대상 제프티(Xafty)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9일 베트남 보건부(MOH) 산하 과학기술교육국(ASTT)으로부터 연구 신청(Pre-IND)을 승인받은 지 1개월 반여만이다.

현대바이오는 뎅기열·뎅기열 유사질환뿐 아니라 코로나19, 인플루엔자 A 등 다른 계열의 바이러스 감염 환자를 대상으로 제프티의 범용적 효과를 검증하는 바스켓 임상을 설계했다. 지난해 1만명 이상이 뎅기열로 사망했지만, 뎅기열·치쿤구니야·황열 등 모기를 매개로 감염되는 바이러스 질환 치료제는 없는 상황이다.

현대바이오는 니클로사마이드 생체이용률을 개선해 뎅기열은 물론 지카, 치쿤구니야, 황열 바이러스 질환까지 동시에 치료 가능한 제프티를 개발했다.

오상기 현대바이오 대표는 “바스켓 임상임에도 Pre-IND 승인 이후 한 달여 만에 EC 승인을 받은 것은 이례적이다”면서 “베트남 보건당국과 긴밀히 협력해 신속히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세계 최초의 뎅기열·유사질환 탄생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탁구 임종훈 신유빈 결승 진출
    탁구 임종훈 신유빈 결승 진출
  3. 3하나은행 6연승
    하나은행 6연승
  4. 4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5. 5강원 폭설주의보
    강원 폭설주의보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