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동지 만세…北 감성 가득” 이승환 ‘윤비어천가’ 합창한 경호처 저격

헤럴드경제 최원혁
원문보기
[이승환 인스타그램]

[이승환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가수 이승환이 대통령 경호처의 ‘윤석열 대통령 헌정곡 합창’을 공개 저격했다.

17일 이승환은 자신의 SNS에 ‘윤 대통령 헌정곡 합창’ 관련 보도 영상을 캡쳐해 올리면서 “북한 감성 가득하다”고 했다.

이어 이승환은 “경애하는 윤석열 동지의 위대한 영도력의 비결은 종 치고 북 치는 종북 타령에 있단 말이다”며 “하늘이 보내주신 윤석열 동지 만세, 만세!”라는 글을 올리며 관련 논란을 비판했다.

SBS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 경호처는 지난 2023년 12월18일 윤석열 대통령의 생일에 창설 6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윤 대통령을 찬양하는 헌정곡을 합창했다.

[이승환 인스타그램]

[이승환 인스타그램]



당시 행사에서 경호처 직원들은 “84만5280분 귀한 시간들 오로지 국민만 생각한 당신”이라는 가사의 노래를 불렀다. 여기서 ‘84만5280’은 2022년 5월10일 윤 대통령 취임 이후 이날까지 587일이 지난 것을 의미한다. 해당 가사는 유명 뮤지컬 ‘렌트’의 ‘시즌스 오브 러브’(Seasons Of Love)가 원곡이다.

이어진 다음 노래는 가수 권진원의 ‘해피 버스데이 투 유’(Happy Birthday To You) 가사를 바꾼 것으로 “새로운 대한민국 위해서 하늘이 우리에게 보내주신 대통령이 태어나신 뜻깊은 오늘을 우리 모두가 축하해”라는 내용이 담겼다고 한다.


이 과정에서 경호처는 대통령 헌정곡 제작에 참여한 음악가들에게 ‘비밀 유지 계약서’까지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행사는 당시 경호처장이었던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주관하고 기획관리실장이었던 김성훈 경호차장이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윤 대통령은 지난 15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체포됐으며 서울구치소에 머무르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은행 4연승
    하나은행 4연승
  2. 2김형은 19주기 추모
    김형은 19주기 추모
  3. 3전북 김영환 영입
    전북 김영환 영입
  4. 4연말정산 간소화
    연말정산 간소화
  5. 5비트코인 거래액 돌파
    비트코인 거래액 돌파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