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왜 안먹어요 석열씨, 어젠 소세지 나왔는데"..尹에 구치소 식사 권하는 조국 대표?

파이낸셜뉴스 문영진
원문보기
엑스 갈무리

엑스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가 복역 중인 서울구치소로 호송되자, 일각에선 두 사람이 조우했는지 궁금증이 제기됐으나 "그런 일은 없었다"고 조국혁신당 측이 밝혔다.

김보협 조국혁신당 수석대변인은 16일 "윤 대통령이 체포 단계에서 임시로 머무는 공간은 조 전 대표가 생활하는 공간과 분리돼 있어 두 사람이 직접 만나기 힘들다"고 말했다.

앞서 조 전 대표는 지난 3일 윤 대통령에 대한 1차 영장 집행 시도가 무산된 뒤 "서울구치소에서 尹(윤석열 대통령)을 만나겠구나 '기대'하고 있었는데, 무산"됐다며 아쉬워하는 듯한 내용을 담은 편지를 의원들에게 보낸 바 있다.

윤 대통령은 지난밤 서울구치소에 구금돼 하룻밤을 보냈다. 16일 오전에는 서울구치소에서 지급한 아침 식사를 3분의 2정도만 먹고 남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후 SNS에는 조 전 대표가 윤 대통령에게 구치소 식사를 권하는 밈(인터넷 유행 콘텐츠)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엑스(X·옛 트위터) 이용자 A씨는 조 전 대표와 윤 대통령이 지난 2019년 7월 청와대 검찰총장 임명장 수여식이 끝난 뒤 나란히 앉아있는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선 조국 당시 민정수석이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을 웃으면서 바라보고 있었다. 윤 대통령은 입을 꾹 다문 채 식탁을 바라보고 있다.

A씨는 이 사진 아래에 조 전 대표가 윤 대통령에게 "왜 안 먹어요 석열씨. 입맛이 없나요? 어젠 소시지 나왔는데 ㅎㅎ" 라는 자막을 달았다.

이 같은 밈을 본 누리꾼들은 "술 없이도 밥 먹어야지", "이제 평생 먹어야 하는 데 적응해야죠", "다이어트하나" 등 반응을 보였다.

#서울구치소 #조국윤석열 #감방동기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추진
    통일교 특검 추진
  2. 2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3. 3박근형 이순재
    박근형 이순재
  4. 4정진웅 검사 견책
    정진웅 검사 견책
  5. 5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