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금지법'에 뿔난 틱톡, 미국 내 서비스 19일 중단한다 [TEN할리우드]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이민경 기자]
사진=틱톡 로고

사진=틱톡 로고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미국 내 애플리케이션 설치와 업데이트를 금지하는 '틱톡 금지법'에 맞서 서비스 전면 중단 계획을 밝혔다.

15일(현지 시각) 해외 언론 매체 로이터 통신은 틱톡이 미국 내 '틱톡 금지법'이 발효되는 19일부터 미국 내 서비스를 완전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연방대법원이 '틱톡 금지법' 시행 중단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미국 내 틱톡 서비스가 종료될 전망이다.

틱톡 서비스가 완전히 중단되면 1억 7천만 명에 달하는 미국 사용자들은 틱톡 앱에 접속 시 서비스 중단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팝업 메시지를 보게 된다. 해당 매체는 사용자들은 앱에서 자신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옵션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19일 시행 예정이던 '틱톡 금지법'의 범위를 넘어선 대응이다. '틱톡 금지법'은 이미 틱톡을 설치한 사용자들이 앱을 계속 사용하는 것까지는 금지하지 않는다. 다만,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할 수 없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되고 작동이 중단될 가능성이 높다.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등 미국 주요 언론은 미국 연방 대법원이 틱톡의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일 가능성은 작다고 바라봤다.

한편,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임기가 20일 시작되는 가운데, 트럼프 당선인은 20일 이후 미국 내 틱톡 금지법 시행을 60일~90일간 중단하라는 행정 명령을 내릴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했다. 그러나 이에 대한 법적 근거는 마련하지 못한 상황으로 알려졌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