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오픈AI, 챗GPT에 비서 기능 '태스크' 탑재…시리·알렉사처럼 이용

뉴스핌
원문보기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오픈AI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에 아마존의 알렉사, 애플의 시리와 비슷한 비서 기능인 '태스크(Tasks)'를 추가했다.

14일(현지시간) 오픈AI에 따르면 베타 버전으로 공개된 태스크는 챗GPT 사용자에게 주기적으로 해야 할 일을 상기시켜 주는 작업 등을 시킬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챗GPT를 통해 미래 특정 시간에 특정 작업을 수행할 것을 리마인드해달라고 요청하면 챗GPT는 해당 시간에 알람을 보내준다.

챗GPT는 출시 2년 만에 주간 활성 사용자 3억 명 이상을 보유한 서비스로 성장했다. 사용자들은 이메일을 작성하거나 웹 검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챗GPT를 이용하고 있다.

'태스크'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오픈AI는 구글의 어시스턴트나 시리, 알렉사와 같은 디지털 비서가 지원해 온 것과 비슷한 기능을 추가하게 됐다.

오픈AI는 '태스크'를 유로 버전인 챗GPT 플러스와 팀, 프로 사용자가 수일 내에 웹 플랫폼에서부터 베타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픈AI가 챗GPT에 비서 기능을 채택한 것처럼 기존 디지털 비서 기능에 생성형 AI를 접목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수개월 안에 사용자의 지시 없이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알렉사가 출시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애플은 '애플 인텔리전스' 기술을 시리에 추가했으며 챗GPT를 시리와 결합한 시리를 배포했다.


챗GPT.[사진=블룸버그] 2025.01.15 mj72284@newspim.com

챗GPT.[사진=블룸버그] 2025.01.15 mj72284@newspim.com


mj7228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