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반투명폰 낫싱, 플래그십 스마트폰 '폰(3)' 예고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독특한 후면 디자인이 특징인 낫싱(Nothing)에서 지금까지 선보인 스마트폰은 모두 중급형 포지션이었다. 지난 2022년 처음으로 공개된 폰(1)은 스냅드래곤 778G를, 이듬해인 2023년에 출시된 후속작 폰(2)는 스냅드래곤 8+ 1세대가 탑재됐는데 향후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는 폰(3)가 낫싱 최초의 플래그십 기기가 될 것이라고 13일(현지시간) IT 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IT 소식통 에반 블레스(Evan Blass)는 자신의 엑스(트위터)에 페이 CEO가 낫싱 직원들에게 쓴 내부 메시지를 공유했다. 메시지에서 페이 CEO는 폰(3)를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라 불렀다.

메시지에서 페이 CEO는 기기의 자세한 사양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그는 "폰(3)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획기적인 혁신이 포함되며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을 향한 낫싱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어(1)이 회사에서 출시한 첫 번째 제품이긴 하나 처음부터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제품인 스마트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페이 CEO는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가 40억명이 넘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메시지에 따르면 낫싱은 카메라 및 소프트웨어 팀 규모를 기존 대비 50% 늘렸다. 그러면서 일각에서는 플래그십으로 예상되는 폰(3)에 스냅드래곤의 최신 칩셋인 8 엘리트 탑재를 점쳤다.

앞서 중급기만 선보였던 낫싱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업계에서 경쟁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 다만 페이 CEO가 과거 공동 설립했던 원플러스(OnePlus)에서 출시한 최신 스마트폰인 원플러스13이 올해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고려하면, 낫싱의 첫 플래그십 기기도 충분히 기대해 볼 만하다고 매체는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