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펫테크 기업 '프레쉬아워', CES 2025서 반려동물 맞춤 솔루션 선보여

플래텀 플래텀
원문보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5'에서 한국의 펫테크 기업 프레쉬아워가 자사 기술을 선보였다.

프레쉬아워는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반려동물 헬스케어 식이 솔루션 '바프독'을 운영 중인 기업이다. 이 회사는 약 100만 건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을 통해 개별 반려동물에 맞춤화된 식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바프독 서비스는 반려인이 견종, 몸무게, 활동량, 질병, 알레르기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AI가 현재 건강 상태를 분석하고 타겟 질환을 판별한다. 이를 바탕으로 1:1 맞춤 펫푸드를 추천하고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레쉬아워 관계자는 "바프독을 이용하면 문진만으로 질환을 미리 예측할 수 있고, 기 진단받은 경우에도 현재 진행 정도를 정확히 분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의 AI 진단 모델은 약 100만 건의 반려동물 생체 데이터와 50만 건의 장내 미생물 NGS 군집도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되었다. 이를 통해 92%의 높은 진단 정확도를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바프독은 2022년 12월 공식 서비스 오픈 이후 약 12만 마리의 반려동물을 진단 분석했으며, 7만 건 이상의 식이 솔루션 정기 구독 서비스를 제공했다. 정기 구독 유지율은 86%에 달한다.

프레쉬아워는 현재 미국 최대 동물 병원 프랜차이즈인 Thrive pet care 社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2025년 상반기 Pre-A 투자 유치를 준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2025년에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ICT 동물용 의료기기로 승인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CES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