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중고 갤럭시폰 파세요" 삼성전자, '갤럭시 간편보상' 14일 시작

더팩트
원문보기

신제품 구매 없이도 갤럭시 스마트폰 반납 시 보상 제공

삼성전자가 14일부터 중고 스마트폰 보상 프로그램인 '갤럭시 간편보상'을 운영한다. 사진은 판매 대상 모델인 갤럭시S23 시리즈. /더팩트 DB

삼성전자가 14일부터 중고 스마트폰 보상 프로그램인 '갤럭시 간편보상'을 운영한다. 사진은 판매 대상 모델인 갤럭시S23 시리즈. /더팩트 DB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14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새로운 중고 스마트폰 보상 프로그램인 '갤럭시 간편보상'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갤럭시 간편보상'은 신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연중 언제든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삼성닷컴에서 판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전반적인 프로그램 운영은 삼성전자의 파트너사 라이크와이즈가 담당한다.

대상 모델은 갤럭시S23·S22·S21·S20 시리즈와 갤럭시Z폴드5·폴드4·폴드3, 갤럭시Z플립5·플립4·플립3 등이다.

중고 갤럭시 스마트폰 판매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닷컴의 '갤럭시 간편보상' 페이지에서 예상 견적을 확인 후, 간편보상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회수 가이드에 따라 제품을 택배로 발송하면 된다.

회수된 제품은 상태에 따라 엑설런트(Excellent), 굿(Good), 리사이클(Recycle) 3개 등급으로 판정된다. 이후 등급에 맞는 보상금액이 고객에게 지급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간편보상'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중고 스마트폰 보상 체계를 구축, 장기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시장 가치를 보존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고객이 사용하지 않는 중고 스마트폰을 매입하고, 향후 재판매 등에 활용해 순환 경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회사는 '갤럭시 간편보상'을 해외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갤럭시 제품의 장기적 가치를 높이고 순환 경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