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광주교육청, '다 함께 책 읽는 문화' 조성 나선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송보현
원문보기
독서교육 자료 5종 보급
광주시교육청이 ‘다 함께 책 읽는 문화’ 조성에 나선다.

광주교육청은 12일 교육 현장 독서교육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해 학교 자율시간 활용 독서교육 자료 2종, 한 학기 한 권 읽기(온 책 읽기) 독서교육 자료 3종 등 총 5종을 개발해 일선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는 지난해 ‘다시 책으로’ 에 이어 올해 추진하는 ‘다시 책으로, 다 함께 책으로’ 프로젝트를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학교 자율시간 활용 독서교육 자료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기초로 학교 자율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초등학교용 ‘책, 함께 놀자!’와 중학교용 ‘책 품다: 책이 품은 질문들’ 등이다. 이 자료는 학생들이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접하며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표현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 학기 한 권 읽기(온 책 읽기)’ 독서교육 자료 3종은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교 수준에 맞춰 학생들이 스스로 독서 활동을 계획하고, 독서 관련 토론·글쓰기·발표 등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뒀다.

초등학교용 '책을 읽다, 세상을 잇다!' 는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유도하고, 중학교용 '비경쟁 독서토론을 통한 문해력 만렙 도전'은 학생들이 비경쟁적 환경에서 독서토론을 통해 문해력을 향상하고, 비판적 사고 및 소통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등학교용 '한 책 한 걸음'은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한 권의 책을 깊이 있게 읽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5종 모두 다양한 참고 사례, 학생 활동지 등을 담아 이해를 도왔다.

해당 자료는 시 교육청 누리집에 탑재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광주교육청이 개발 보급한 '다시 책으로, 다 함께 책으로' 독서자료 5종 표지. 광주교육청 제공

광주교육청이 개발 보급한 '다시 책으로, 다 함께 책으로' 독서자료 5종 표지. 광주교육청 제공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에 개발한 독서교육 자료가 학교 자율시간뿐만 아니라 교육과정에서 독서교육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이뤄지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송보현 기자 w3t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