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새해 ‘공모주 한파’ 풀릴까···상장 재도전 나선 기업들 다음 주 공모가 확정 [투자360]

헤럴드경제 김민지
원문보기
동방메티컬·오름테라퓨틱 상장 재추진
미트박스글로벌 등 5곳 일반 청약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새해가 되자 움츠렸던 기업공개(IPO) 시장도 다시 일어나고 있다.

다음 주 공모주 시장 ‘한파’를 이유로 기업공개(IPO) 일정을 연기했던 기업 두 곳이 수요 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한다.

기업들은 새해가 되면서 기관 투자자의 자금 집행이 활발해지는 연초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방 및 미용 관련 의료 제품 제조 기업인 ‘동방메디컬’이 수요 예측을 진행한다.

동방메디컬은 한방 침, 부항 컵 등 한방 의료 제품과 필러 그리고 각종 특수 침 등 미용 의료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다. 회사가 보유한 지식 재산권은 총 276건에 달한다.

당초 동방메디컬은 지난해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했으나 수요 예측 과정에서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받기 어렵다”면서 잔여 일정을 취소한 바 있다.


재추진 과정에서 신주 모집 물량은 기존 340만1029주에서 300만주로 축소했다.

신약 개발사 ‘오름테라퓨틱’도 코스닥 상장을 재추진한다.

오름테라퓨틱은 차세대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는 제약 업체로, 역시 지난해 11월 상장 추진을 철회한 바 있다.


오름테라퓨틱 역시 이번에는 공모 물량을 300만주에서 250만주로 줄이고 희망 공모가도 대폭 낮춰 도전한다. 종전 희망 공모가는 3만∼3만6000원이었다.

이와 함께 차주에는 5개 기업이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일반 청약을 진행하는 기업은 ▷축산물 플랫폼 기업 미트박스글로벌 ▷미용의료기기 기업 아스테라시스 ▷성인 대상 교육 서비스 기업 데이원컴퍼니 ▷기업용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공급 기업 와이즈넛 ▷반도체 포토레지스트 소재 기업 삼양엔씨켐 등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3. 3통일교 의혹 전재수
    통일교 의혹 전재수
  4. 4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