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CES 2025] 칼리버스, 엔비디아·메타 등과 메타버스 시장 확대 협력

연합뉴스 조성미
원문보기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롯데이노베이트[286940]는 자회사 칼리버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서 엔비디아, 메타 등 빅테크와 만나 메타버스 시장 확대와 기술 고도화에 속도를 낸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칼리버스는 우선 CES 부스를 방문한 엔비디아 닐 트레빗 부사장과 기기 성능과 관계없이 고품질 메타버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 '지포스 나우'를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왼쪽부터) 칼리버스 김동규 대표이사, 엔비디아 닐 트레빗 부사장, 롯데이노베이트 김경엽 대표이사 [롯데이노베이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왼쪽부터) 칼리버스 김동규 대표이사, 엔비디아 닐 트레빗 부사장, 롯데이노베이트 김경엽 대표이사 [롯데이노베이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존 칼리버스 서비스가 구동에 고사양 컴퓨터가 필요했던 단점을 극복, 일반 PC 및 모바일로도 사용할 수 있게 하려는 시도라고 롯데이노베이트 측은 설명했다.

칼리버스는 메타 관계자들과 만나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애플리케이션을 상반기 출시하기로 협의했다.

아울러 칼리버스는 이더리움 계열 가상자산 기업 아비트럼과 대규모 투자를 포함한 광범위한 사업 협력을 약속했다.

또, 세계 최초 스마트폰용 돔글래스 필름과 3차원(3D) 전용 필름을 개발한 화이트스톤사와 신형 3D 필름 공급에 관한 독점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일반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 등에 전용 보호필름만 부착하면 영상 콘텐츠를 실감 나는 입체화면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필름과 전용 앱을 올해 상반기 내 발표할 계획이다.

김경엽 롯데이노베이트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빅테크와 협력을 통해 차세대 메타버스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s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