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폭행·음주운전' 前야구선수 정수근, 징역 2년에 법정구속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고무성 기자
원문보기


지인의 머리를 맥주병으로 때린 혐의로 재판을 받던 도중 음주운전까지 한 전직 프로야구 선수 정수근(48)씨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

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 형사2단독 최영은 판사는 8일 특수상해와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기소된 정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행위가 매우 위험하고, 피해자와 합의가 이뤄지지 못했다"며 "누범기간 범행을 반복했다"고 밝혔다.

이어 "음주운전과 폭력 행위로 인한 동종 전과가 있는데도 성행을 고치지 않고 재범한 점 등을 고려해 양형했다"고 덧붙였다.

정씨는 2023년 12월 21일 오후 9시 30분쯤 경기 남양주시의 한 주점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40대 지인의 머리를 맥주병으로 두 차례 내리쳐 상해를 입힌 혐의로 기소됐다.

정씨는 3차 술자리를 갖자는 제안을 거절했다는 이유로 폭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재판 기간인 지난해 9월 술을 마시고 승용차를 약 500m 운전한 혐의도 추가됐다. 당씨 정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64%로 나타났다.

정씨는 2004~2022년에도 음주운전으로 5차례 적발돼 벌금형, 집행유예, 실형 등을 선고받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정씨는 법정에서 "우울증과 불면증으로 약을 많이 먹어 판단력을 잃었다"며 "죄를 모두 인정하고 반성한다"고 재판부에 선처를 호소했다.

검찰은 지난달 4일 결심 공판에서 "정씨가 폭행 외에도 여러 차례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았고, 누범기간 범행했다"며 징역 3년을 구형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유재석 정준하 우정
    유재석 정준하 우정
  3. 3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4. 4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5. 5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