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제24회 송은미술대상 대상에 탁영준 작가

아시아경제 김희윤
원문보기
송은문화재단은 제24회 송은미술대상 대상 수상자로 탁영준(36) 작가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송은미술대상 대상에 선정된 탁영준 작가. 송은문화재단 제공

송은미술대상 대상에 선정된 탁영준 작가. 송은문화재단 제공


송은미술대상은 역량 있는 동시대 최고의 신진 작가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2001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미술상이다. 24회 미술대상은 598명의 작가가 지원했고 이 중 20명의 작가(팀)가 본선에 올랐다.

탁영준 작가는 퀴어(성소수자) 정체성과 종교적 신념, 특수한 장소성이 이질적으로 교차하는 지점을 추적해 영상과 조각, 평면 형태로 가시화하는 작업을 선보여왔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천만원과 서울 청담동 송은에서 개인전 개최 기회가 주어진다. 또 송은문화재단과 까르띠에 후원으로 대상 수상자의 작품 2점을 매입한다. 이 작품들은 송은문화재단(1점)과 서울시립미술관(1점)에서 각각 소장할 예정이다.

탁영준 작가를 포함해 제24회 송은미술대상 본선 진출 작가 20명(팀)의 작품은 다음 달 22일까지 송은에서 볼 수 있다.
탁영준 ‘월요일 날 첫눈에 똑떨어졌네’ 영상 중 한 장면. 송은문화재단 제공

탁영준 ‘월요일 날 첫눈에 똑떨어졌네’ 영상 중 한 장면. 송은문화재단 제공


대상 수상자 외에도 최종 본선에 오른 19명의 작가도 혜택을 받는다. 송은미술대상 전시 참여와 영국 런던 델피나 재단의 레지던시 프로그램 지원 자격을 부여한다. 델피나 재단은 1명을 선정해 12주간 영국 델피나 재단 레지던시 활동을 지원한다. 델피나 재단은 런던에서 가장 큰 국제 레지던시를 운영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국제적인 예술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구나, 구자명, 김원화, 노상호, 박종영, 배윤환, 손수민, 송예환, 안유리, 얄루, 업체eobchae, 오묘초, 유아연, 이승애, 이혜인, 조재영, 진민욱, 최장원, 추미림, 탁영준이 '제24회 송은미술대상전'에 참여, 본선 심사를 거쳤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2. 2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3. 3미얀마 총선 투표
    미얀마 총선 투표
  4. 4장동혁 신천지 거부
    장동혁 신천지 거부
  5. 5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