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동훈 카페 목격담 "인사했더니 받아줘"…지지자들 반응 보니

머니투데이 구경민기자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2025년 1월 7일 전날 서울 강남 봉은사 근처 카페에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를 목격했다는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2025년 1월 7일 전날 서울 강남 봉은사 근처 카페에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를 목격했다는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가결 이후 당 대표직에서 물러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목격담이 나왔다. 이를 두고 정치 활동을 재개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7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한 전 대표의 팬카페 등에는 전날(6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한 카페에서 한 전 대표를 목격했다는 글과 사진이 다수 올라왔다.

사진에는 검정 코트 차림의 한 전 대표가 음료를 주문하는 모습이 담겼다.

한 목격자는 "봉은사 앞 스타벅스인데 아는 척을 하니 정치인 같지 않게 '아예'하면서 잘 받아줬다더라"며 "살도 조금 오르고 편해 보이더라"라고 목격담을 남겼다.

사진을 접한 한 전 대표의 지지자들은 "뒷모습만 봐도 눈물 납니다" "대표님 보고 싶어요" "좋아 보이신다니 너무 다행이네요" "어느 매장인가요? 계속 죽치고 있으면 뵐 수 있으려나요" "어떤 음료 드셨는지도 궁금"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전 대표는 지난달 16일 당대표에서 물러난 후 20여일째 잠행을 이어왔다. 하지만 이달들어 복귀설 등이 돌고 있다.


지난 1일에는 친한계로 분류되던 김종혁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한 전 대표는 1월부터 행동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한 전 대표는 지난해 4·10 총선 참패 이후 잠행을 이어가던 시기에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목격담이 나오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당시 그는 서울 서초구 양재도서관에서 찍힌 사진이 올라오거나, 지지자들과 셀카를 찍었다는 목격담이 이어지면서 '목격담 정치'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당시 한 전 대표가 각종 목격담으로 간을 본 후에 당 대표에 출마해 당선됐다"며 "이번에도 조기 대선을 대비한 목격담 정치가 시작된 것 같다"는 해석이 나온다.

구경민 기자 kmkoo@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2. 2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3. 3이재명 대통령 종교지도자 간담회
    이재명 대통령 종교지도자 간담회
  4. 4우원식 국회의장 필리버스터 개선
    우원식 국회의장 필리버스터 개선
  5. 5타마요 하윤기 부상
    타마요 하윤기 부상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