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액션스퀘어 장현국 대표, 코인 ‘크로스’ 발표… “블록체인 게임은 피할 수 없는 미래”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올해 액션스퀘어 공동대표에 오른 장현국 위메이드 부회장이 게임 코인 ‘크로스(CROSS)’를 발표하며 ‘장현국표’ 블록체인 사업의 첫 발을 뗐다.

장 대표는 7일 개설한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모든 게임이 토큰을 발행하고 모든 이용자가 이를 거래할 수 있는 게임 토큰 프로토콜 크로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로스의 총 발행량은 10억개다. 추가적인 민팅(발행) 계획은 없고 발행 기능도 없다.

장 대표는 블록체인 플랫폼 크로스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모든 게임이 토큰을 발행하고 모든 이용자가 토큰을 소유 및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소개하면서 “업계의 표준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끝으로 그는 “블록체인과 게임의 융합은 피할 수 없는 미래”라며 “결국 모든 게임은 대체 가능하든 불가능하든 자체 토큰을 발행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토크노믹스가 재밌는 게임을 더욱 즐겁게 만든다는 사실은 거의 자명한 진실”이라고 부연했다.

장 대표는 앞서 작년 12월 액션 스퀘어에 제3자배정 방식 유상증자를 통해 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공동 대표에 올랐다. 업계에선 장 대표의 적극적인 지분 취득 행보를 미뤄볼 때 연내 액션스퀘어를 인수할 수도 있을 것이란 관측을 내놓고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