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K리그 구단과 대학이 손잡는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서울 | 김용일 기자] K리그 발전을 위해 구단과 대학이 손잡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하는 K리그 구단-대학 산학협력 프로그램 ‘2025 THE K LEAGUE 11’의 MOU 체결식이 6일 온라인으로 열렸다.

2025 THE K LEAGUE 11은 FC서울, 울산HD, 전북현대 등 K리그 13개 구단과 중앙대학교, 서강대학교, 울산대학교 등 전국 17개 대학이 참가한다. 지자체, 구단, 대학 간 협력구조를 기반으로 구단과 지역의 상생을 위한 혁신적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자 시범적으로 운영하게 됐다. 대학생 총 60명이 참가한다.

온라인 MOU 체결식에는 프로축구연맹 박성균 사무국장,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고중혁 단장을 비롯해 각 대학 사업단 단장과 K리그 구단 실무자가 참석했다.

박성균 사무국장은 “K리그는 단순히 축구를 넘어 지역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이런 노력의 연장선으로 지역 사회와 스포츠가 함께 성장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반겼다.

MOU 체결식 이후 이번 산학협력 참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및 부트캠프를 진행한다. 이어 구단 방문 현장 실습, 구단 실무자 멘토링, 전체 워크샵,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한 달간 모든 활동이 종료되면 학교별 최종 발표를 진행하고, 참가 대학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된다. kyi0486@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2. 2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3. 3맨유 아스널 역전승
    맨유 아스널 역전승
  4. 4양현준 시즌 6호골
    양현준 시즌 6호골
  5. 5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