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강원FC, '투지 넘치는 풀백' 강준혁 영입..."드디어 K리그1에 왔다"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강원FC가 측면 수비수 강준혁(26)을 품었다.

강원은 5일 강준혁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강준혁은 오른쪽, 왼쪽 모두 소화가 가능한 수비수다.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펼친다. 측면 수비수임에도 공격포인트 생산 능력이 뛰어나다.

강준혁은 시련을 극복하고 국내 최고 무대인 K리그1에 입성했다. U-20 대표팀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유망한 선수였던 강준혁은 연세대학교를 졸업한 프로에 진출하지 못하고 K4리그 고양 KH 축구단에 입단했다. 데뷔 시즌인 2022년 주축 선수로 K4리그 우승에 크게 이바지하고 이듬해 충남 아산으로 이적했다. 강준혁은 2023시즌 17경기 1도움으로 적응을 마쳤다. 지난해 34경기 3골 6도움으로 K리그2 최고 수준의 측면 수비수로 거듭났다. 대구FC와 승강 플레이오프에서도 맹활약하며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강준혁은 "드디어 K리그1에 올라왔다. 지난해 준우승을 한 강원FC에 입단할 수 있어 감격스럽다. 밑바닥을 찍고 올라왔기 때문에 정말 간절하다"며 "팬들의 기대가 높은 만큼 그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경기에 나서 공격포인트도 기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원FC의 2025시즌 영입 오피셜 콘셉트는 'Thanks to'다. 구단을 든든하게 지원해주는 단체와 기관, 기업 등을 조명한다. 강준혁의 오피셜 사진 촬영은 춘천의 명물인 출렁다리 '춘천 사이로 248'에서 진행됐다. 출렁다리 명칭은 의암호 사이에서 추억을 만난다는 의미와 다리의 길이(248m)를 결합해 지어졌다. 강원FC는 지난해 춘천에서 9번의 홈경기를 개최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2. 2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3. 3맨유 아스널 역전승
    맨유 아스널 역전승
  4. 4양현준 시즌 6호골
    양현준 시즌 6호골
  5. 5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