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최불암 "가슴 먹먹하다"…'한국인의 밥상' 3개월만 복귀 심경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최불암의 넉넉한 웃음을 불러온 진안과 서천의 새해 밥상이 소개된다.

2일 방송하는 KBS 1TV 신년 기획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호남의 지붕’이라 불리는 전북 진안고원과 제철 물김의 고장 충남 서천의 새해 밥상 여행이 펼쳐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도시의 패스트푸드 대신 자연의 맛으로 아이들을 키우는 진안 7남매 가족의 건강한 겨울나기가 그려진다.

눈밭에서 갓 캐낸 냉이로 만든 냉이튀김과 불판 더덕구이 등 자연이 내어주는 것들로 채워진 밥상은 그저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만을 바라는 부모의 소박한 소망이 듬뿍 담겨 있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절로 미소 짓게 한다.



이어서 물김으로 끓인 떡국, 동죽회무침, 그리고 해물물김전과 물메기맑은탕까지 서해 바다의 내음과 겨울의 정취를 한껏 담은 충남 서천 송석항 주민들의 새해 밥상은 시청자의 오감을 자극한다.

3개월 여만의 복귀 후 첫 내레이션 녹음을 마친 최불암은 “영상을 보면서 녹음 내내 가슴이 먹먹했다”라는 소감과 함께 “늘 ‘한국인의 밥상’을 사랑해 주시는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새해에는 국민 모두가 편안하고, 서로 사랑하고 의지하며 살아가길 바란다”라는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자연을 닮아 소담한 진안의 7남매 가족과 서해 바다를 품은 송석항 사람들의 새해 밥상은 오늘(2일) 오후 7시 40분 KBS 1TV ‘한국인의 밥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KBS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4. 4김성길 별세
    김성길 별세
  5. 5김민재 첼시 이적
    김민재 첼시 이적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