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민주 “윤석열 체포하고, 국민의힘 해체해야”

세계일보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이 27일 “윤석열을 체포하고 국민의힘은 해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이날 검찰이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공소장에 적시한 계엄 선포 당일 윤석열 대통령의 지시 내용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검찰은 공소장에서 윤 대통령이 “국회의원들 다 체포해”, “총을 쏴서라도 문을 부수고 들어가 끌어내”, “문짝을 도끼로 부수고서라도 안으로 들어가" 등의 지시를 군과 경찰에 직접 내렸다고 판단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박찬대 원내대표, 김민석 최고위원을 비롯한 의원들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내란수괴 윤석열 구속' 구호를 외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박찬대 원내대표, 김민석 최고위원을 비롯한 의원들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내란수괴 윤석열 구속' 구호를 외치고 있다. 뉴시스


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본회의 산회 직후 “비상계엄당시 윤석열이 군에 직접 발포 지시했단 충격적 내용 드러났다“며 “특수본이 공개한 김용현 공소사실 요지에 따르면 윤석열은 국회에 투입된 이진우 수방사령관에 직접 전화해 ‘문 부수고 들어가서 끌어내, 총을 쏴서라도 들어가서 끌어내라’고 지시했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공소내용에 따르면 윤석열은 국회의사당 안에 있던 보좌진 국회의원 언론인 사무처 직원을 사살하란 명령 내린 것”이라며 “그런데 국민의힘은 권성동 원내대표는 국민을 사살하라 명령내린 윤석열을 옹호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을 향해 “윤석열 탄핵을 반대하는 것도 모자라 헌법재판관 임명을 방해하고 내란대행 한덕수 탄핵도 방해했다”며 “국민의힘의 목적은, 권성동 원내대표의 목적은 내란수괴 윤석열을 다시 복귀시키겠단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또 ‘검사동일체’를 언급하며 “검사출신 대통령이 일으킨 내란을 검사출신 원내대표가 감싸들고 있다. 검사동일체가 내란동일체로 흑화됐다”며 “내란수괴 윤석열은 즉각 체포돼야 한다. 내란수괴 윤석열은 당장 파면돼야 한다. 내란수괴를 옹호하는 권성동 원내대표는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이어 “내란잔당들을 신속히 진압해야 국가가 정상화 된다”면서 “국민의힘은 해체하라”고도 덧붙였다.

최우석 기자 dol@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2. 2슈돌 쌍둥이 육아
    슈돌 쌍둥이 육아
  3. 3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4. 4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