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중국 가서 QR코드 결제할 때 네이버페이면 다 된다

한국일보
원문보기
네이버페이, 위챗페이와 QR코드 결제 연동 개시
유니온페이·알리페이플러스 등
중국 3대 간편결제 서비스와 연동 완료
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가 중국 내 위챗페이 연동 큐알(QR)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중국 본토 대부분의 QR결제 가맹점에서 다른 애플리케이션(앱) 추가 설치 없이 네이버페이만으로 결제를 할 수 있어 네이버페이 이용자가 중국 여행 중 상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날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이 회사는 국내 간편 결제사 가운데 최초로 위챗페이(웨이신페이)와의 연동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3년 9월 중국 내 유니온페이와 알리페이플러스 QR결제 연동을 시작한 데 이어 이번에 위챗페이까지 제공하면서 중국 3대 간편결제사의 QR결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게 됐다.

사용자들은 중국에서 QR결제를 할 때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가입할 필요 없이 네이버페이 앱을 활용해 결제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앱 하단의 QR결제 전용 카메라 버튼을 눌러 가맹점이 제시하는 위챗페이 결제용 QR코드를 촬영한 후 결제 금액을 입력하고 '결제하기'를 누르면 해당 금액이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 잔액에서 차감된다. 결제 금액이 크면 네이버페이에 연결된 충전계좌에서 자동으로 1만 원 단위로 충전 후 결제된다.

네이버페이 측은 유니온페이와 함께 진행 중인 10% 할인 프로모션이나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 역시 위챗페이 결제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미영 네이버페이 페이인프라&비즈 책임리더는 "중국에서는 QR결제가 가장 보편화된 결제수단인 만큼 국내 여행객들이 네이버페이를 활용해 편리한 중국 여행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현우 기자 inhyw@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원훈 신인상 수상
    김원훈 신인상 수상
  2. 2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3. 3이병헌 이민정 금주 선언
    이병헌 이민정 금주 선언
  4. 4현우진 조정식 문항 거래
    현우진 조정식 문항 거래
  5. 5힉스 39점
    힉스 39점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