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엔닷라이트,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로 3D 합성 데이터 기술 고도화

플래텀 최원희
원문보기

3D 모델링 및 웹 기반 렌더링 기술 기업 엔닷라이트(NdotLight)가 엔비디아(NVIDIA)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제조 산업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자체 개발한 3D 기술과 엔비디아의 AI 플랫폼을 결합한 새로운 AI 학습용 3D 합성 데이터 솔루션 '트리닉스(TRINIX)'를 출시했다.

엔닷라이트의 김선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엔비디아와의 협업으로 3D 모델링 및 데이터 생성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그는 "엔닷라이트의 트리닉스는 AI 학습에 필요한 3D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생성해, 제조 불량 검출 AI의 정확도를 높이며 AI 기반 제조 혁신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리닉스는 제조 불량 검출을 위한 AI 모델 개발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3D 데이터를 대량으로 생성할 수 있다. 엔닷라이트와 엔비디아의 기술 통합으로 데이터 수집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도 AI 모델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식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협력은 엔닷라이트가 지난해 자체 3D 모델링 엔진을 엔비디아의 산업용 AI 시뮬레이션 플랫폼과 연동한 데 이어 이뤄진 것이다. 엔닷라이트는 올해 엔비디아 본사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며, 엔비디아의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 '인셉션(Inception)'의 대표 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엔닷라이트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북미 최대 산업디자인협회(IDSA)와 공동 워크숍을 개최하고, 새로운 3D 협업 솔루션 '리볼브(Revolve)'를 출시했다. 리볼브는 제품 및 산업 디자이너들을 위한 실시간 3D 디자인 협업 솔루션으로, 제품 개발 속도와 협업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회사는 주장했다.

이러한 일련의 움직임은 엔닷라이트가 3D 기술과 AI를 결합해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


글 : 최원희(choi@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그널2 조진웅
    시그널2 조진웅
  2. 2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3. 3통일교 의혹 수사
    통일교 의혹 수사
  4. 4김상우 감독 자진 사퇴
    김상우 감독 자진 사퇴
  5. 5학원버스 역주행 사고
    학원버스 역주행 사고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