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블랙록 ETF, 블록체인 기반 지방채 구매…사상 최초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블랙록 [사진: 셔터스톡]

블랙록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블랙록 펀드가 블록체인 기술에만 의존하는 최초의 거래로 발행된 지방채를 매입했다.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블랙록은 '아이셰어즈 쇼트 만기 지방채 액티브 상장지수펀드'(iShares Short Maturity Municipal Bond Active ETF, MEAR)를 통해 이 채권을 매입했다. 이 펀드는 2015년에 설립됐으며 고객 자산이 약 7억5000만 달러에 달한다.

채권은 지난 4월 매사추세츠주 퀸시 시에서 발행됐으며, 인수자인 JP모건체이스는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허가된 비공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했다. 이 거래는 지방채를 플랫폼에서 블록체인으로 구매, 결제, 보유하는 최초의 거래였다.

블랙록은 이번 거래의 일부를 매입한 최초의 투자자라고 밝혔다. 블랙록의 지방채 그룹 책임자인 팻 하스켈(Pat Haskell)은 "채권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것은 이 기술이 자본 시장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주는 한 가지 예"라며 "이번 거래는 지방채 시장에 중요한 순간이며 혁신을 향한 블랙록의 헌신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