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5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12도 이제 통화녹음…LGU+, 익시오 적용 단말 확대

머니투데이 배한님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익시오 로고. /사진=LG유플러스

익시오 로고.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AI(인공지능)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를 아이폰12 이상으로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는 아이폰14 이상 단말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업그레이드를 통해 아이폰12와 13 시리즈 고객도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국내 LG유플러스 아이폰 이용자의 대부분이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난달 7일 출시한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서비스다. LG유플러스 고객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다.

익시오는 출시 한 달만인 지난 7일 기준 다운로드 20만건을 기록했다. 특히 전체 이용 고객 3명 중 2명은 20·30세대였다. 익시오 이용 고객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30대가 32.5%로 가장 많았고, 20대(31.6%), 40대(19.4%), 10대(8.5%), 50대 이상(8.1%)이 뒤이었다.

LG유플러스는 더 많은 고객이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에는 안드로이드 단말에서도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도 개발한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추진그룹장(상무)은 "더 많은 고객이 익시오를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AI를 체감할 수 있도록 익시오 적용 대상을 아이폰12 이상으로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AI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익시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