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3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우건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17일 청약홈 임의공급 청약 진행

매일경제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robgud@mk.co.kr)
원문보기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투시도[사진 = 대우건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투시도[사진 =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17일 청약홈에서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공급 중인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일부 잔여가구의 임의공급 청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임의공급은 청약통장 가입과 재당첨제한 기간, 주택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혹은 세대주인 미성년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검단신도시 AA28블록 일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13개 동 전용 84~99㎡ 91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임의공급 청약 이후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 서류 접수와 계약 체결일은 21일 진행할 예정이다.

KB부동산 자료를 보면 인천 서구의 3.3㎡당 아파트 매매가는 1784만원으로 지난해 동월(1648만원) 대비 8.3% 상승했다. 이는 인천 전체 평균 매매가(1682만원)보다도 높은 수준이다. 이에 비해 해당 사업장은 분양가상한제기 적용돼 합리적인 수준에서 분양가가 책정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초 입주자 선정일(당첨자 발표일)인 2024년 11월 20일로부터 3년이 지난 2027년 11월 21일 이후 전매를 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7년 12월이며, 입주 지정 기간은 일반적으로 60일(예정)로 지정된다. 입주 전 전매는 취득세를 절감할 수 있고, 거주 의무 기간도 없다.

인천지하철 2호선 완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마천초·중과 검단고 등 교육시설도 도보통학거리에 있다. 각종 상업시설과 병원, 은행, 롯데마트(검단점), 이마트(검단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또 인천 계양구 귤현동에서 서구 검단신도시까지 총 6.825km를 연장하는 인천1호선 검단 연장선인 검단호수공원역이 2025년 개통할 예정이다.

단지에는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관리를 할 수 있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비롯해 스마트폰을 소지하면 자동으로 공동현관문이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대기하는 ‘원패스 시스템’, 조명·난방 제어, 원격 검침, 엘리베이터 호출을 할 수 있는 ‘Wall-Pad’ 등 첨단 시스템이 적용됐다.

아울러 각 동 지하 4층에 위치한 전 가구 세대창고와 세대 내 현관창고·드레스룸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삶의 질을 높이는 푸르지오의 옵션 상품인 ‘라이프 업’을 통해 공간활용성을 높인 주방 특화와 수납시스템,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는 마감 특화 옵션인 스타일링 상품도 도입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