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한덕수, 라캐머라 주한미군사령관과 통화… “확고한 한·미연합방위태세 확립 중요”

세계일보
원문보기
대통령 권한대행 한덕수 국무총리가 15일 폴 라캐머라 주한미군사령관과 전화 통화를 하며 “확고한 한·미연합방위태세 확립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통화하고 있다. 총리실 제공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통화하고 있다. 총리실 제공


한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 집무실에서 라캐머라 사령관과 통화했다. 통화에서 한 권한대행은 한·미 동맹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주한미군의 노고와 주한미군사령관의 책임 있는 노력에 감사를 전했다. 이어 “현재의 비상 상황에서 북한이 탄도미사일, 사이버 공격 등 다양한 형태의 군사도발을 시도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하며 “한·미 동맹이 흔들림 없이 계속 유지되도록 한·미 간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라캐머라 사령관은 연합 방위에 대한 굳건한 의지를 재확인하고 “한미연합사령관으로서 계획된 연합 연습과 훈련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UN군사령관 및 주한미군사령관으로서 준비태세, 정전협정 이행, 연합군의 역량 강화에 대한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원 기자 g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사과
    차은우 탈세 의혹 사과
  2. 2이해찬 전 총리 장례
    이해찬 전 총리 장례
  3. 3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4. 4김가영 여성체육대상
    김가영 여성체육대상
  5. 5탁구 신유빈 2관왕
    탁구 신유빈 2관왕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