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尹탄핵소추] 홍준표 "한동훈과 '레밍들' 반란…당 지도부 총사퇴하라"(종합)

연합뉴스 최수호
원문보기
"두 용병이 탄핵당한 것…보수세력이 탄핵당한 건 아냐"
홍준표 대구시장[연합뉴스 자료사진]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구=연합뉴스) 최수호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은 14일 국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에 대해 "유감"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또다시 헌정 중단 사태를 맞이하게 돼 국민들께 죄송한 마음 그지없다. 그러나 전쟁은 지금부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야당의 폭압적인 의회 운영에서 비롯된 비상계엄 사태를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당 지도부는 양심이 있다면 총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또 "찬성으로 넘어간 12표를 단속하지 못하고 이재명 2중대를 자처한 한동훈과 레밍(집단자살 습성이 있는 나그네쥐)들 반란에 참담함을 금할 길 없다"며 "그 12표는 정치권에서는 대강 추측할 수 있다. 비례대표야 투명 인간으로 만들면 되지만 지역구 의원들은 제명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동훈과 레밍들부터 정리하라. 언론 낭인 출신, 뉴라이트 극우 출신, 삼성가노, 철부지 6선, 탄핵 찬성 전도사 철부지 초선 등 이들은 도저히 같이 갈 수 없는 배신자들"이라며 "어차피 이들은 앞으로 또 소신을 빙자해 당 결속을 훼방 놓을 민주당의 세작들"이라고 적었다.

홍 시장은 "(국회의원) 90명이면 탄핵정국을 돌파할 수 있다"며 "권성동 원내대표는 당 정비부터 하고 탄핵정국에 한마음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탄핵은 우리 당 두 용병이 탄핵당한 것이지 한국의 보수세력이 탄핵당한 건 아니다"라며 "좌절하지 말고 힘내자"고 당부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suh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3. 3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4. 4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5. 5허웅 송교창 복귀
    허웅 송교창 복귀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