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기자협회 "윤석열 탄핵, 민주주의는 살아있었다"

이투데이
원문보기
한국기자협회는 14일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데 대해 "민주주의는 살아있었다"며 "위대한 국민의 승리"라고 했다.

기자협회는 이날 긴급성명을 통해 "국회의 탄핵안 가결로 계엄령을 선포한 권력 중독자 윤석열의 시간은 949일 만에 멈췄다"며 "탄핵안 가결은 상식을 가진 시민의 열망이 반영됐다고 할 수 있다. 위대한 국민의 승리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내란 사태 동기 및 과정과 관련해서는 이제 그 세세한 과정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며 "정치권과 헌법재판소는 피의자 윤석열과 그 동조자 추종자들의 계엄령 선포 및 내란사태 유도에 대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국민 여망에 온전히 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한국기자협회와 언론인들은 위정자들의 차후 행보를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볼 것"이라며 "언론자유와 민주주의 회복, 시민사회의 불안감 해소를 통한 일상회복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위대한 시민과 함께하는 언론의 정도를 걷겠다고 다짐한다"고 밝혔다.

앞서 국회는 이날 재적 의원 300명 중 찬성 204표, 반대 85표, 기권 3표, 무효 8표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가결했다.

[이투데이/이재영 기자 (ljy0403@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2. 2슈돌 쌍둥이 육아
    슈돌 쌍둥이 육아
  3. 3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4. 4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