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9 °
JTBC 언론사 이미지

'올해의 인물' 트럼프 선정…취임식에 시진핑 주석 초청

JTBC
원문보기


[앵커]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뉴욕 증권거래소의 개장을 알리는 종을 울렸습니다. 시사주간지 타임의 '올해의 인물'로 뽑힌 걸 기념한 자리였습니다. 한 달 남짓 남은 취임식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초대했다는 사실을 밝혔는데, 본격적인 취임 준비에 착수한 모습입니다.

워싱턴 정강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트럼프 당선인이 뉴욕 증권거래소의 개장을 알리는 종을 울리기 시작합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의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걸 기념하는 자리입니다.


지난 2016년 첫 대통령 당선 이후 두 번째 선정입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당선인 : 두 번째로 이 영광을 받게 된 것에 대해, 타임 매거진, 이번에는 더 마음에 드는 것 같아요.]

트럼프는 지난 5월 뉴욕 맨해튼 법원에서 성추문 입막음 돈 제공 관련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는데, 7개월 만에 중범죄자에서 대통령 당선인으로 신분이 바뀌면서 화려하게 복귀한 겁니다.


[제시카 시블리/타임 CEO : 타임 편집자들은 미국 정치를 재편하고 세계 질서를 재정립한 공로를 인정해 트럼프 대통령을 2024년 올해의 인물로 다시 선정했습니다.]

트럼프는 이 자리에서 한 달 남짓 남은 취임식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초청했다는 보도를 사실상 확인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당선인 : 취임식에 어떤 사람들을 초대할까 하는데, '와, 그건 좀 위험한데'라고 말하더군요. 저는 '그럴지도 모르지, 두고 보자, 어떻게 될지 두고 보자'라고 대답했습니다.]


트럼프 측은 "적국이나 경쟁국과 열린 대화를 시작하는 사례"라고 의미를 설명했지만, 시 주석 측이 초대에 응했는지는 즉답을 피했습니다.

트럼프는 타임과의 인터뷰에선 '우크라이나 전쟁에 북한이 개입해 좀 복잡해졌지만 자신은 김정은과 잘 지낸다'며 전쟁 해결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또 지난 2021년 1월 6일 의회 폭동 가담자들을 대거 사면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조셉리 / 영상편집 박선호]

정강현 특파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이이경 유재석
  2. 2대한항공 연승
    대한항공 연승
  3. 3대통령 국세청 방문
    대통령 국세청 방문
  4. 4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5. 5손흥민 토트넘 동료
    손흥민 토트넘 동료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