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타이거컴퍼니, ‘티그리스 AI+’에 AI 봇 생성 기능 추가

플래텀 플래텀
원문보기

타이거컴퍼니가 지난달 출시한 채팅 기반 AI 협업 서비스 '티그리스 AI+'에 맞춤형 AI 봇 생성 기능을 추가했다.

티그리스 AI+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 ChatGPT-4o, Claude 3.5 Sonnet, DALL·E 3 등을 한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채팅 기반의 AI 서비스다. 일반적인 AI 서비스와 달리 그룹 채팅에서 다른 구성원과 함께 AI 대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핵심 기능인 AI 봇은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 등 특정 작업에 최적화된 챗봇이다. AI 봇을 활용하면, 여러 번 질문하지 않고 작업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기존 티그리스 AI+에는 프롬프트 생성, 면접 질문 생성 등 일부 업무에 최적화된 AI 봇이 제공됐다.

타이거컴퍼니는 사용자가 맞춤형 AI 봇을 통해 더욱 쉽게 티그리스 AI+를 활용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AI 봇 생성 기능을 추가했다. 신규 기능이 추가되면서 사용자가 개인 업무에 맞춤형 AI 봇을 만들어 활용하거나, 기업 차원에서 AI 봇을 생성해 조직 내부에 공유할 수 있게 됐다.

AI 봇은 간단하게 생성할 수 있다. 사용자가 ‘봇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AI 모델, 봇의 역할, 참고 문서 등을 설정하면 빠르게 봇이 생성된다. 사용자 누구나 생성할 수 있으며, 전체 공개 시에는 생성한 봇을 조직 내 모든 구성원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AI 봇의 세부 설정을 활용하면, 기업은 번거로운 업무를 대폭 줄이고 생산성을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I 봇에 사내 규정과 자주 묻는 질문 등 문서를 첨부하고 봇의 역할을 설정해 두면, 근태나 연말정산에 관해 궁금한 점을 AI 봇에게 묻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우리 회사의 문서와 양식을 기반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는 “개인은 물론, 조직 차원에서 효율적인 AI 협업이 이루어지도록 티그리스 AI+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 신규 기능인 AI 봇 생성을 통해 도입 기업이 조직 내부의 다양한 업무를 AI 봇으로 간소화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상우 손태영 혼전임신
    권상우 손태영 혼전임신
  2. 2로저스 대표 소환
    로저스 대표 소환
  3. 3트럼프 국제질서 해체
    트럼프 국제질서 해체
  4. 4장우진 르브렁 제압
    장우진 르브렁 제압
  5. 5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