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안재현과 이혼' 구혜선, 카이스트서 또 '경사'.."국가 중대사로 이제야" [전문]

OSEN
원문보기
[OSEN=부천, 최규한 기자] 21일 오후 경기도 부천 상동 한국만화박물관에서 ‘2022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2022) 개막식이 열렸다.배우 겸 감독 구혜선이 개막식을 앞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0.21 / dreamer@osen.co.kr

[OSEN=부천, 최규한 기자] 21일 오후 경기도 부천 상동 한국만화박물관에서 ‘2022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2022) 개막식이 열렸다.배우 겸 감독 구혜선이 개막식을 앞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0.21 / dreamer@osen.co.kr


[OSEN=유수연 기자] 구혜선이 기쁜 소식을 전했다.

12일 구혜선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제가 ‘가난하지 않았던 나의 동네’라는 수필로 ‘제 30회 카이스트 문학상’ 수상자로 선정이 되어 지난 5일 수상을 하게 되었다"라며 뒤늦게 알렸다.

이에 대해 "당일 기쁜 소식을 직접 전해 드리려 했으나 국가의 중대한 일이 가장 중요한 까닭에 이제서야 인사를 드린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마흔이 된 지금에도 저는 당시 가족과도 같았던 이웃의 사랑을 잊지 않고 있으며, 가난한 마음으로 인생을 살아가지 않겠다는 다짐을 담은 수필을 완성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카이스트 문학상으로 인해 저의 유년시절의 이야기를 전달드릴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고, 현시대인들에게 이웃과의 사랑의 숭고함을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쁜 마음"이라며 "미숙한 저의 글을 수상자로 선정해 주신 카이스트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인사했다.

한편 구혜선은 배우 안재현과 2016년 결혼했지만, 이후 갈등 끝에 2020년 7월 결혼생활을 마무리했다.


구혜선은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 공학석사 과정에 합격,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최근 그는 대학원 부대표가 되었음을 알리기도 했다.

이하 구혜선 SNS 글 전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가난하지 않았던 나의 동네’라는 수필로 ‘제 30회 카이스트 문학상’ 수상자로 선정이 되어 지난 5일 수상을 하게 되었어요. 당일 기쁜 소식을 직접 전해 드리려 했으나 국가의 중대한 일이 가장 중요한 까닭에 이제서야 인사를 드려요.

저는 유년시절 인천의 작은 마을에서 자라나 10년이 넘도록 마을 공동체와 가족보다 더 가족처럼 지내며 사랑을 나누었던 찬란한 순간들을 고스란히 기억하고 있어요. 그래서 마흔이 된 지금에도 저는 당시 가족과도 같았던 이웃의 사랑을 잊지 않고 있으며, 가난한 마음으로 인생을 살아가지 않겠다는 다짐을 담은 수필을 완성하게 되었어요.


카이스트 문학상으로 인해 저의 유년시절의 이야기를 전달드릴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고, 현시대인들에게 이웃과의 사랑의 숭고함을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쁜 마음이에요. 또한 미숙한 저의 글을 수상자로 선정해 주신 카이스트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사과
    차은우 탈세 의혹 사과
  2. 2이해찬 전 총리 장례
    이해찬 전 총리 장례
  3. 3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4. 4김가영 여성체육대상
    김가영 여성체육대상
  5. 5탁구 신유빈 2관왕
    탁구 신유빈 2관왕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