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민주 광주시당 “내란 수괴 즉각 체포·윤석열 탄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송보현
원문보기
국민의힘 광주시당 앞서 ‘침묵시위’
11일 오후 1시 광주 서구 국민의힘 광주시당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지역 시·구 의원 및 당직자들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며 침묵시위를 하고 있다. 송보현 기자

11일 오후 1시 광주 서구 국민의힘 광주시당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지역 시·구 의원 및 당직자들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며 침묵시위를 하고 있다. 송보현 기자


“이런 조용한 집회는 낯섭니다.”

11일 오후 1시 광주 서구 국민의힘 광주시당 앞에선 고요한 적막이 흘렀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구의원과 당직자들은 집회 때 등장하는 흔한 마이크 대신 ‘내란수괴 즉각 체포’, ‘윤석열 탄핵’ 등의 문구가 적힌 손팻말을 든 채 침묵시위를 펼쳤다.

지나가는 일부 시민들은 낯선 집회 현장을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지켜봤다. 한 시민은 “집회하면 소란스러운 풍경이 떠오르는데, 낯설다”며 “되레 침묵이 더 강한 메시지로 다가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민주당 측은 30여분간 진행된 시위가 끝나자 “12·3 내란 수괴 윤석열을 체포하라”며 구호를 외쳤다.

지난 9일 삭발식에 이어 이날 침묵시위에도 동참한 오영순 남구의원은 “삭발이라도 해서 결연한 의지, 투쟁을 이어가는 원동력이 되고자 참여했다”며 “일반 시민들도 생업을 마치고 쉬는 대신 추운 겨울에 광장을 나선다. 늘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이 체포·구금되고 합당한 법적 책임을 질 때까지 투쟁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노총 금속노조는 이날 오후 3시 국민의힘 광주시당 앞에서 집회를 열고 윤석열 탄핵을 촉구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송보현 기자 w3t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스 쿠팡 출국
    로저스 쿠팡 출국
  2. 2한일 협력
    한일 협력
  3. 3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4. 4김선호 고윤정 만남
    김선호 고윤정 만남
  5. 5롱샷 박재범 아이돌
    롱샷 박재범 아이돌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