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치지직 '숲' 제쳤다...月이용자 1위 등극

머니투데이 김승한기자
원문보기
/그래픽=윤선정 디자인 기자

/그래픽=윤선정 디자인 기자



네이버(NAVER) '치지직'이 출시 1년여 만에 월 이용자 수에서 숲(SOOP, 옛 아프리카TV)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10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치지직의 MAU(월간활성이용자수)는 242만1729명(안드로이드, iOS 합산)으로 숲(240만3497명)을 제치고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 1위를 차지했다. 치지직이 MAU에서 선두를 차지한 것은 지난해 12월 출시 후 처음이다.

이같은 성과는 치지직이 지난달 '2024 LoL(리그오브레전드) 케스파컵 대회' 단독중계권을 확보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지난달 초 열린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T1과 중국 BLG(빌리빌리게이밍) 결승전 덕도 봤다. 롤드컵 결승전 중계방송의 동시 시청자 수는 최대 40만명에 달했다.

네이버의 타 서비스 연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점에서 치지직은 성장 잠재력도 높다. 치지직은 네이버의 AI(인공지능) 보이스 기술을 적용한 스트리머 보이스 후원기능 '매직보이스'를 운영 중이다. 스트리머가 채널과 네이버 카페를 연결하면 채널홈에서 카페 게시글을 바로 노출할 수 있고 카페 멤버는 연결채널의 활동정보를 프로필에 공개할 수 있다. 시청자가 치지직 재화인 '치즈'를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금액의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한편 숲은 전날 창업자 서수길 대표 복귀로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서 대표는 글로벌 및 신규사업에 집중하며 정찬용 대표는 기존 사업운영을 맡아 플랫폼의 안정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글로벌사업 책임자를 '사장'으로 승격해 해외사업에 중량감을 더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