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러시아, '시리아 알아사드 정권 붕괴' 유엔 안보리 긴급회의 요청

뉴시스 신정원
원문보기
"9월 오후께 개최 예상"
[다마스쿠스=AP/뉴시스] 8일(현지시각) 시리아 바샤르 알아사드 독재 정권 붕괴를 축하하기 위해 모여들고 있는 사람들 뒤로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2024.12.09.

[다마스쿠스=AP/뉴시스] 8일(현지시각) 시리아 바샤르 알아사드 독재 정권 붕괴를 축하하기 위해 모여들고 있는 사람들 뒤로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2024.12.09.



[서울=뉴시스]신정원 기자 = 러시아는 8일(현지시각) 시리아의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 붕괴와 관련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 긴급 비공개 회의 소집을 요청했다.

드미트리 폴랸스키 주유엔 러시아 차석대사는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시리아의 현재 상황과, 시리아 및 그 지역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아직 파악되지 않은 점을 고려해 러시아는 유엔 안보리 긴급 비공개 회의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골란고원의 유엔휴전감시단(UNDOF) 주변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엔 안보리) 회의는 12월9일 오후 열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12월 유엔 안보리 의장국을 맡고 있는 미국 측은 이에 대한 타스통신 질의에 아직 답변하지 않았다.

지난달 27일 정부군에 대규모 공세를 시작한 시리아 반군은 이달 7일 수도 다마스쿠스까지 장악하고 승리를 선언했다. 러시아와 이란이 지원해 온 알아사드 대통령은 현재 러시아로 망명한 것으로 확인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jwsh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상하이 방문
    이재명 상하이 방문
  2. 2U-23 아시안컵 이란전
    U-23 아시안컵 이란전
  3. 3한전 선수들 환호
    한전 선수들 환호
  4. 4안성기 추모
    안성기 추모
  5. 5안보현 이주빈 열애
    안보현 이주빈 열애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