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한덕수-한동훈 회동에 “정치적 쇼···본질은 윤석열 탄핵”

경향신문
원문보기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일인 7일 오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내외신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일인 7일 오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내외신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7일 한덕수 국무총리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의 긴급회동과 관련해 “정치적 쇼”라고 비판했다.

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두 사람의 만남은 별 의미가 없다. 이 상황의 본질은 대통령의 직무권한을 당장 박탈하나 마냐의 문제”라며 이같이 밝혔다.

조 수석대변인은 또 “한 대표도 (윤 대통령은) 조기에 즉각 퇴진해야 한다, 직무 배제해야 한다고 했다. 국민의힘 의원들도 탄핵과 퇴진이 필요하지만 지금은 아닌 것 같다(고 했다)”라며 “왜 지금 아닌가에 대한 이유는 설명을 못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탄핵은) 지금 해야 한다. 한덕수 총리랑 맨날 만나서 민생 얘기해야 아무런 의미가 없다”며 “한 대표는 기분은 좋을지 모르겠다. 드디어 내 세상이 왔다(라고). 그런데 삼일천하나 될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오늘이 지나면 (한 대표의) 말이 또 바뀔지도 (모른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한 대표는 이날 오전 윤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 발표 이후 한덕수 국무총리와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만나 80분간 긴급 회동을 했다.

한 대표는 이후 기자들과 만나 “민생경제와 국정 상황에 대해 총리께서 더 세심하고 안정되게 챙겨 국민이 불안하지 않게 해주십사 하는 말씀을 서로 나눴다”고 밝혔다.


이유진 기자 yjleee@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명태균 게이트’ 그들의 은밀한 거래, 은밀한 관계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주빈 스프링 피버
    이주빈 스프링 피버
  2. 2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5. 5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