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2024자본투자대상]하나증권, DC형 퇴직연금 수익률 1위

아시아경제 황윤주
원문보기
퇴직연금 부문 최우수상
하나증권이 '2024 아시아자본투자대상'에서 퇴직연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하나증권은 퇴직연금의 수익률 개선에 꾸준한 노력을 한 결과 DC형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 전 부문에서 증권업계 1위를 달성했다. 수익률을 보면 1년 상품 14.42%, 3년 상품 1.83%, 5년 상품 6.25%, 7년 상품 5.02%를 기록했다.
강성묵 하나증권 사장. 하나증권 제공

강성묵 하나증권 사장. 하나증권 제공


고객의 수익률 관리를 위해 각 직원들의 퇴직연금 고객 수익률을 평가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상위 수익률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있다. 단기적인 수익률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의 수익률 강화를 위해 자산배분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DC형 수익률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와 함께 리스크 관리를 포함한 적극적인 자산관리를 한 점도 수상에 영향을 미쳤다. 하나증권은 고객이 본인의 성향에 맞춰 스스로 자산운용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를 통해서는 하나금융그룹의 자산관리 협의체에서 선정된 추천펀드와 리서치의 분석 결과로 선정된 상장지수펀드(ETF)를 꾸준히 안내하고 있다.

또 미운용 자산 보유고객에게 카카오톡을 통해 적극적인 자산 운용을 정기적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디폴트옵션을 활용한 퇴직연금 운용을 지원하고 있다.

2025년부터는 당사에서 개발 중인 AI시스템을 통해 더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최근 시행된 실물이전과 함께 앞으로 더 체계화될 로보어드바이저 매매를 통해서 초개인화에 맞춘 시스템으로 고객을 관리할 예정이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경 제명 의결
    김경 제명 의결
  2. 2계엄 수용공간 신용해
    계엄 수용공간 신용해
  3. 3트럼프 관세 인상
    트럼프 관세 인상
  4. 4뉴진스 탬퍼링 의혹 해명
    뉴진스 탬퍼링 의혹 해명
  5. 5총장 임명 논란
    총장 임명 논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