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NNA] 日 니토리, 中 매장 매년 20% 추가 출점

아주경제 카와스기 히로유키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원문보기
니토리홀딩스의 시라이 토시유키 사장은 중국에 매년 20%씩 매장을 신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11월 29일, 상하이시 [사진=NNA]

니토리홀딩스의 시라이 토시유키 사장은 중국에 매년 20%씩 매장을 신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11월 29일, 상하이시 [사진=NNA]




가구・일용품 판매기업인 일본의 니토리홀딩스의 시라이 토시유키(白井俊之) 사장은 중국에 매년 20%씩 매장을 신설할 것이라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중국에서 부동산 불황과 개인소비 침체, 디플레이션 추세가 확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신규 매장을 개설한다는 방침이다.

상하이(上海)시의 신규 매장 오픈 행사장에서 이 같이 밝혔다. 시라이 사장은 일본이 주택불황을 겪을 때 니토리가 가장 성장했다고 지적하며, 현재 중국경제 동향을 호기로 삼아 품질과 가격의 코스트 퍼포먼스를 무기로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시라이 사장은 “인구 규모로 보면 상하이에는 100개 매장을 출점할 수 있다”는 시각을 나타냈다.

아울러 상하이시를 비롯한 화둥(華東)지역이 니토리의 세계 최대 생산지라는 점을 감안, 앞으로는 물류분야 투자와 함께 IT분야 투자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규 매장은 창닝(長寧)구의 상업시설(竜之夢城市生活中心)에 설치했다. 매장면적은 약 450평. 중국 105번째, 상하이 20번째 매장이다.

니토리는 2014년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시에 중국 1호점을 출점했다.

카와스기 히로유키 기자/ [번역] 이경 기자 doram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