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8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오늘의 날씨] 새벽부터 바람 쌩쌩…영하권 추위 복귀

더팩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3일 아침 최저기온 영하 8도

화요일인 3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장윤석 기자

화요일인 3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장윤석 기자


[더팩트ㅣ이윤경 기자] 화요일인 3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 낮 기온은 중부지방 중심으로 5도 이하에 머무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제주도는 차차 흐려질 전망이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이날 기온은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5~10도가량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8도~6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도시별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4도 △인천 영하 4도 △춘천 영하 5도 △철원 영하 7도 △원주 영하 3도 △강릉 2도 △대전 영하 3도 △세종 영하 3도 △대구 1도 △부산 5도 △광주 1도 △제주 8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인천 4도 △춘천 4도 △철원 2도 △원주 4도 △강릉 8도 △대전 6도 △세종 6도 △대구 7도 △부산 12도 △광주 7도 △제주 10도 등이다.


이날 밤부터 다음날 아침 사이 인천·경기남부와 충청권, 전북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된다.

4일 아침까지 예상 강수량은 인천·경기남부·서해5도 5㎜ 미만, 대전·세종·충남·충북 5㎜ 미만, 전북 5㎜ 미만 등이다. 같은 기간 예상 적설량은 경기남부 1㎝ 내외, 대전·세종·충남·충북 1㎝ 내외, 전북내륙 1㎝ 내외 등이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 내외(산지 70㎞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며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som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재순 임종득 기소
    윤재순 임종득 기소
  2. 2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3. 3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4. 4포옛 감독 사임
    포옛 감독 사임
  5. 5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