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모디 인도 총리, 푸틴 초청…"내년 초 방문일정 발표"

아시아경제 이민지
원문보기
2021년 12월 이후 처음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초청해 내년 초 방문 일정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2일(현지시간) 인도 주요 매체에 따르면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 보좌관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우리는 모디 총리의 초청장을 받았고 이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라면서 푸틴 대통령의 잠정적인 인도 방문 일정은 내년 초에 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푸틴의 인도 방문이 이뤄지면 우크라이나 전쟁 발생 두 달 전인 2021년 12월 이후 처음이다. 당시 푸틴 대통령은 뉴델리에서 모디 총리와 연례 정상회담을 했다.

모디 총리는 지난 7월 모스크바를 찾아 푸틴 대통령과 연례 정상회담을 하고, 3개월 뒤 러시아 카잔에서 열린 신흥경제국 모임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서도 푸틴 대통령과 만났다. 모디 총리는 지난 7월 모스크바 방문 당시 내년에는 인도에서 연례 정상회담을 하자며 푸틴 대통령을 초청했다.

인도는 러시아와 전통적 우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러시아제 무기를 많이 수입해온 인도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서방 제재에 판로가 막힌 러시아 원유를 저가에 수입하는 등 서방과 다른 행보를 보여왔다.

그러면서 미국이 중국 견제를 위해 만든 4자(일본·호주 포함) 안보 협의체 '쿼드'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