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1년여만 내한 요아소비 "악뮤·뉴진스, 게스트로 힘 보태줘 기뻐"

뉴스1 고승아 기자
원문보기

[N일문일답]



요아소비(리벳 제공)

요아소비(리벳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일본 출신 유닛 요아소비(YOASOBI)가 지난해 첫 내한 콘서트를 개최한지 1년여 만에 돌아오는 소감을 밝혔다.

요아소비는 오는 7일과 8일 인천광역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요아소비 아시아 투어 2024-2025 '초현실 / cho-genjitsu''를 개최한다. 이번 요아소비의 콘서트에는 그룹 악뮤(AKMU)와 뉴진스(NewJeans)가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을 확정했다. 뉴진스는 오는 7일 공연에, 악뮤는 8일 공연 무대에 올라 요아소비의 공연에 시너지를 더할 계획이다.

일본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 오프닝곡 '아이돌(アイドル)'로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요아소비는 첫 아시아 투어 완판에 이어 미국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콘서트까지 매진을 기록하고,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멈추지 않고 있다.

요아소비는 내한 콘서트에 앞서 다양한 이야기를 직접 전했다.

-두 번째로 한국을 다시 찾게 된 이유와 소감은.

▶한국에서 우리를 기다려주시는 분들을 빨리 만나러 가고 싶다. 한국을 좋아하고, 예전에 한국에 왔을 때도 여러 곳에 가서 한국의 음식과 쇼핑 등을 즐겼다. 그 당시에도 한국 팬분들이 따뜻하게 환영해 주셨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도 기대가 크다.

-이번 콘서트 역시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지난 콘서트보다 공연장 규모도 커졌는데 더 많은 분이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응원을 보내주신 만큼, 콘서트를 찾아주신 관객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현재 준비 중이니 기대해 달라.


-콘서트에서 어떤 무대를 선보일 예정인가.

▶무대 스포일러보다는 '초현실'이라는 타이틀로 요아소비 5주년을 기념해 일본 국내 돔 콘서트를 진행했다. 현실을 초월한 자극적인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그 테마를 이어받아 아시아 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 분들도 우리 콘서트를 통해 현실을 초월한 짜릿한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게스트로 악뮤와 뉴진스가 출연하는데.

▶악뮤와 뉴진스가 저희 콘서트에 게스트로 함께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악뮤와는 예전에 한국에 왔을 때 함께 밥을 먹으러 가거나 멋진 라이브를 본 적이 있었고, 뉴진스는 도쿄돔에서 진행한 저희 콘서트에서도 게스트로 출연했던 인연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게스트 출연 요청을 드리게 됐다. 멋진 두 팀이 이번에 힘을 보태준다고 하니 정말 기쁘다.

-함께 작업해 보고 싶은 한국 아티스트가 있나.

▶한국 아티스트는 평소에 장르를 불문하고 모니터하고, 관심 있게 보고 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함께 작업해 보고 싶은 분들이 많이 있다.


-2025년 요아소비의 추후 활동 계획과 목표는.

▶우선 2024년부터 2025년까지 아시아 투어를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각국의 팬분들과 교류하고 싶다. 해외에서도 국내에서도 콘서트를 많이 하고 싶고, 재미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 곡도 만들어서 지금처럼 변함없이 활동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성길 선생 별세
    김성길 선생 별세
  3. 3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4. 4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5. 5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