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광주 직업계고 경쟁률 1.27 기록…마이스터고 '인기'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소재봉 기자] [포인트경제] 최근 광주지역 12개 직업계고등학교의 경쟁률이 1.27을 기록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지역 12개 직업계고등학교의 '2025학년도 신입생 원수접수'를 마감한 결과 1815명 모집에 2320명이 지원했다.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포인트경제)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포인트경제)


특히 2024학년도에 신입생 미달사태를 겪었던 일부 직업계고도 2025학년도에는 모든 학과가 1지망에 정원보다 많은 학생이 몰렸다.

2024학년도까지는 일부 학과가 1지망에서 정원을 채우지 못하고 다른 학과에서 탈락한 후 정원을 채우거나 추가 모집했다. 이 때문에 학업 만족도가 떨어지거나 중도탈락하는 경우가 발생했다.

시교육청은 직업계고 인기가 늘어난 것에 대해 △지역전략산업 맞춤형 광주형 마이스터고 지정 △신산업 및 신기술 변화에 적합한 학과재구조화 △지역산업기술인재의 지역정착을 위한 빛고을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을 통한 취업률 향상 △직업교육지원센터를 통한 중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2019년부터 꾸준히 진행한 학과재구조화 사업으로 AI반도체과, 스마트팩토리과, 웹툰애니메이션과 등 미래지향적, 지역맞춤형 학과가 대거 신설되면서 신입생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다.


학교 전체를 탈바꿈시키는 광주형 마이스터고도 학생, 학부모의 관심을 받았다. 광주공고는 2024학년도 신입생 지원율은 62.3%에 불과했으나 올해 광주형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이후 내년 신입생 지원율이 115.3%로 껑충 뛰었다.

이정선 교육감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특성화고도 변화하고 있다"며 "올해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앞으로도 특성화고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성길 선생 별세
    김성길 선생 별세
  3. 3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4. 4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5. 5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