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2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종합]로제, "父 딸의 성공은 좋지만 이렇게 못 보게 될 줄 몰랐다고"('뉴스룸')

텐아시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텐아시아=조나연 기자]


가수 로제가 가족들에 대해 언급했다.

로제는 1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출연해 곡 비하인드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로제는 인기를 실감하냐는 질문에 "사실 해외에서 매일매일 일하느라 지금까지는 거의 인터넷상으로 많이 반응들을 보고 있다가 며칠 전에 입국했을 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저 입국했다고 나와주셔서 그때 조금 실제로 실감을 좀 했다. 아직은 인터넷으로 반응을 보고 있다. 유튜브 같은 데서 패러디도 많이 해주시고 댓글들도 많이 보고 있다"고 답했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응원도 해줬다며 로제는 "노래 나왔을 때 리사가 영상통화 걸어서 2시간 통화했고. 멤버들이 밖에서 음악 나오면 이제 영상도 찍어서 보내준다"며 연락을 자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로제는 윤수일의 동명의 곡 '아파트'가 인기 언급에 "제 시대가 아니다 보니까 잘 몰랐던 노래였는데 알게 되면서 영광스럽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고 많은 분들이 재밌는 이야기들이 생기는 것 같아서 신기하고 감사한 것 같다"고 전했다.

'아파트' 곡을 만들게 된 계기에 대해 로제는 "해외에서 앨범 작업하다가 밤늦게 햄버거를 시켜서 먹는 와중에 외국 친구들에게 제가 한국 술 게임 '아파트'를 알려줬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이 '아파트'였다. 쉽고 재밌어서 좋아했는데 친구들 반응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로제는 "장난으로 이 노래를 써야겠다고 말하고 다음 날 바로 곡을 쓰게 됐다"고 전하며 곡의 인기를 예상했냐는 질문에 "백인 친구들이 반응하는 거 보고 그래도 좋아하시겠구나 했는데 이 정도일 줄은 전 정말 상상을 못 한 것 같다"고 답했다.


또 브루노 마스와의 협업에 대해 로제는 "처음에 너무 신기하고 정말 많이 도와주시고 영감도 정말 많이 주시고 처음 앨범 내는 데 있어 많은 조언도 해주고 좋은 동료도 돼 주셨다. 오늘 뉴스 나온다고 말도 했는데 가서 브루노마스 짱이라고 꼭 얘기하고 와달라고 그랬다"며 영어로 브루노 마스에게 "브루노 마스 최고다"고 말하며 "너무 좋아할 것 같다"고 웃었다.

로제는 또 다른 팝스타와의 협업 계획에 대해 "아직은 특별히 없다. 브루노 마스와의 협업도 자연스럽게 하다 보니까 하게 된 것"이라며 "아직은 이 분과 같이 해야겠다 제가 뭔가 생각했던 게 없는데 뭐 또 기회가 있으면 재미있는 콜라보가 있지 않을까 설레는 마음이다"고 얘기했다.


또한 가족들에 대해 언급한 로제는 "다른 곡이 더 좋은데? 의견을 열심히 내준다. 오히려 솔직하게 얘기해 줘서 고맙다. 저희 가족들이 대중이라고 생각하니까 다른 집 엄마 아빠가 좋아하려면 우리 집 엄마 아빠가 좋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로제는 "아버지가 그때 오디션에 보내는 게 아니었는데 그냥 경험해 보라고 보낸 거지 이렇게 우리 딸을 못 보게 될 줄 몰랐다고 아쉬워하신다"고 말했다. 이어 로제는 "아빠가 오디션을 보라고 해서 호주에서 오디션을 보게 됐다며 아빠의 권유로 내 꿈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너무 감사한 일이다"고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연습생 시절에 대해서도 언급한 로제는 "전체적으로 회사에서 잘 케어를 해줘서 감사한 마음이 있다"며 당시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게 한 원동력에 대해 "집에서 멀리 떠나와서 해내야겠다고 생각했다. 울면서 가족들한테 전화하면 '돌아와라. 우리는 경험을 해보기를 바랐다'고 했지만 저는 안된다고 했다. 꼭 데뷔하고 돌아가겠다고 말했다"고 떠올렸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2. 2손흥민 토트넘
    손흥민 토트넘
  3. 3조진웅 소년범 공개 논란
    조진웅 소년범 공개 논란
  4. 4로제 글로벌 히트메이커
    로제 글로벌 히트메이커
  5. 5부산교육대상 4명
    부산교육대상 4명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