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사돈 찰스 쿠슈너 주프랑스 대사로 지명

아시아투데이 최효극
원문보기


2기 행정직에 가족 지명 첫 사례
부동산 업자로 과거 탈세 전과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사돈인 찰스 쿠슈너가 트럼프 당선인의 첫 번째 부인 이바나 트럼프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2022.7.20./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사돈인 찰스 쿠슈너가 트럼프 당선인의 첫 번째 부인 이바나 트럼프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2022.7.20./ AP 연합뉴스



아시아투데이 최효극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1월30일(현지 시간) 자신의 사돈인 찰스 쿠슈너를 프랑스 대사로 지명한다고 밝혔다.

찰스 쿠슈너는 트럼프의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의 아버지로, 트럼프 당선인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트루스 소셜'을 통해 "탁월한 사업가이자 자선가, 그리고 협상가"라고 소개했다.

찰스 쿠슈너는 부동산 회사인 쿠슈너 컴퍼니를 설립한 인물이다. 그의 아들 재러드 쿠슈너는 트럼프 당선인이 1기 집권 당시 백악관 선임 고문으로 활동했으며, 트럼프 당선인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와 결혼했다.

트럼프 당선인이 재선 이후 공식적으로 가족을 행정직으로 지명한 첫 사례다. 대사직은 상원의 과반수 승인을 받아야 인준된다.

찰스 쿠슈너는 과거 탈세와 불법 정치 자금 기부 혐의로 유죄를 인정했으며, 2020년 12월 트럼프 당시 대통령에 의해 사면된 바 있다.

트럼프 당선인과 찰스 쿠슈너는 부동산 업계에서 서로 알고 지냈으며, 두 집안은 2009년 자녀들의 결혼으로 연을 맺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