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경호 기자]
'마비노기'가 올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샛바람 용병단'의 후속 이야기를 공개한다. 버려진 신들의 도시 '무리아스'를 무대로 신규 던전과 무기를 추가하고, 아이템 툴팁 정보를 조정할 수 있는 UI도 개선한다. 업데이트는 내년 2월까지 순차 진행된다.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내년 2월까지 순차 진행
넥슨은 30일 오후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를 열었다.
30일 오후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임경호 기자 |
'마비노기'가 올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샛바람 용병단'의 후속 이야기를 공개한다. 버려진 신들의 도시 '무리아스'를 무대로 신규 던전과 무기를 추가하고, 아이템 툴팁 정보를 조정할 수 있는 UI도 개선한다. 업데이트는 내년 2월까지 순차 진행된다.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내년 2월까지 순차 진행
넥슨은 30일 오후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를 열었다.
'블록버STAR'는 겨울을 맞이해 개발진이 밀레시안(게임 속 주민이자 유저)에게 '마비노기'의 다양한 소식을 직접 전하는 이용자 행사다. 한 해 동안 '마비노기'에서 의미 있고 즐거운 기록을 세운 밀레시안 500명을 초청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특설 무대를 선보이는 자리다.
현장에서는 식전 퀴즈와 라이브 공연 등 밀레시안을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가수 흰과 제이레빗이 초대 가수로 참석해 무대를 채웠다. 이어 올해 마지막 겨울 콘텐츠 업데이트 로드맵도 발표했다.
초대 가수 흰이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 무대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임경호 기자 |
발표에는 '마비노기' 민경훈 디렉터와 최동민 콘텐츠 리더가 나섰다. G27 메인스트림 '안락의 정원'을 시작으로 신규 지역 '무리아스'와 던전 '브리 레흐', 신규 무기 및 유물 등이 주된 내용이다.
시기별 업데이트 로드맵은 오는 12월 메인스트림 G27 안락의 정원 1부 아르카나 세이크리드 가드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 리:뷰 2차 아이템 UI 개선 샤이의 PC방 샤이닝 시즌이 예정됐다.
내년 1월에는 메인스트림 G27 안락의 정원 2부 아르카나 블래스트랜서 신규 최종 던전 브리 레흐 신규 무기 소울 리버레이트 무리아스의 성수 신규 최상위 인챈트 등이다.
이어지는 2월 신규 최종 던전 브리 레흐 최종장 무라이스의 유물 오픈 퀘스트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샛바람 용병단' 후속 이야기 등장...신규 지역·던전에 29종 무기 추가
각종 콘텐츠 중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는 G27 메인스트림 '안락의 정원'이다.
'안락의 정원'은 G26 '운명의 바람'에 등장했던 '샛바람 용병단'의 후속 이야기를 다뤘다. 용병단이 새로운 대적자 페타크의 행방을 쫓다 버려진 신들의 도시 '무리아스'에 도착하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30일 오후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넥슨 제공 |
'무리아스'를 무대로 한 매력적인 신규 NPC(논 플레이어 캐릭터)도 등장한다. 자이언트 전사 페타크와 외강내유 타입의 소녀 데린, 신에 대한 신실한 믿음을 가진 레넨 등이다. 또 최상위 던전 '브리 레흐'가 새롭게 등장한다.
던전 '브리 레흐'에는 최대 8인까지 입장할 수 있다. 총 3종 보스가 등장하며, 보스와의 전투 중 파티원이 전멸하면 해당 보스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재시작 기능을 도입한다. 던전 공략의 재미를 강화하고 플레이 부담은 줄이려는 조치다.
또 주사위 굴리기를 통한 아이템 배분 방식이 '브리 레흐'에 도입된다. 던전 클리어 시 보상으로 주어지는 아이템을 주사위의 눈이 가장 높은 유저가 획득하게 된다. 이밖에도 '브리 레흐'에서 파밍할 수 있는 29종 신규 무기 '소울 리버레이트'가 업데이트 된다.
이 가운데 상위 악기 리라는 글루미 이후 12년 만에 출시돼 밀레시안들의 관심을 모았다. 신규 던전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무리아스의 성수와 무리아스의 유물도 업데이트한다.
신규 아르카나 등장에 객석 환호...UI 개선 '리:뷰2' 업데이트도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아르카나 '세이크리드 가드'와 '블래스트 랜서'도 출시된다.
30일 오후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에 '마비노기' 최동민 콘텐츠 리더(오른쪽)와 민경훈 디렉터가 참석해 새로운 캐릭터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임경호 기자 |
'세이크리드 가드'는 근접 무기와 방패를 활용하는 탱커 포지션을 맡는다. 보다 안정적인 서포트가 가능하도록 했다. '블래스트 랜서'는 랜스와 슈터의 재능을 결합해 마련탄으로 순간적인 딜을 넣을 수 있다. 근거리와 중거리를 모두 커버할 수 있다.
이용자가 미션을 통해 콤보 카드 스킬을 선택하고 스킬 콤보 배율 상승을 통해 스펙업을 할 수 있는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도 진행된다. '캐러반 조' 미션 수행으로 단시간에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게 했고, 골드로 능력치를 재조정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아울러 PC방 일일 접속 보상을 기존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게 기준을 세분화 하고 최종 보상 도달 시간도 대폭 단축했다. 새롭게 도입되는 오픈 퀘스트 시스템은 이용자가 직접 퀘스트를 제작해 진행, 누구나 자신만의 퀘스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이템 툴팁에 간소화 모드와 상세 모드를 제공하고, 아이템 미리보기창 확장, 아이템 선택창 개선, 우클릭 메뉴창 개선 등 UI 편의성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특히 간소화 모드로 복잡한 정보를 중요도로 추려 처음 게임을 접하는 이들의 진입장벽을 대폭 낮췄다.
프리시즌 혜택과 풍성한 보상까지..."서비스 지속 위해 더욱 노력할 것"
겨울 프리시즌 보상과 혜택도 제공한다. 내달 19일 적용되는 프리시즌에는 각종 선택 혜택과 상시 혜택,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제공되는 핫 위켄드 혜택이 마련된다.
'마비노기' 민경훈 디렉터가 본격적인 겨울 업데이트를 앞두고 포토월에서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임경호 기자 |
선택 혜택에는 레벨 업 재능 전투 고급 성장 강화 등 4가지가 제공된다. 상시 혜택은 프리미엄 콤비네이션 멤버십 무료 수리비 100% 무료 200 레벨 카트라이더 펫 대여 외형 변경 무료 등이다. 핫 위켄드 혜택에는 각종 강화 효과가 포함됐다.
프리시즌 보상에는 스웨터 의상과 포근한 목도리, 체리 머리끈, 목제 마차 호루라기, 겨울 임프 수정구슬 등이 마련됐다. 이어 '마비노기'의 장기적 서비스를 위한 엔진 교체 프로젝트 '마비노기 이터니티' 추가 영상도 공개됐다.
최동민 콘텐츠 리더는 "특별한 기록 세우신 밀레시안 분들, 이 자리에 모인 밀레시안 분들, 온라인으로 함께해준 분들 모두 겨울 업데이트를 같이 봐주셔서 감사하다"며 "겨울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많은 고민과 다양한 시도들이 있었는데 앞으로도 더 좋은 콘텐츠로 여러분을 만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다"고 했다.
민경훈 디렉터는 "다행히 비도 오다 말았고 무사히 많은 분들이 오셔서 겨울 업데이트 준비를 같이 해주셔서 다행이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마비노기'가 성장하고 영속적인 서비스를 드릴 수 있도록 저희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명=임경호 기자 lim@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