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고양시, 2024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아시아경제 이종구
원문보기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위해
전문가·시민 의견 모아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7일 수돗물에 대한 불신 해소 및 인식 개선 자문을 위해 ‘2024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양특례시가 지난 27일 수돗물에 대한 불신 해소 및 인식 개선 자문을 위해 ‘2024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고양특례시 제공

양특례시가 지난 27일 수돗물에 대한 불신 해소 및 인식 개선 자문을 위해 ‘2024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고양특례시 제공


고양시 수돗물평가위원회는 상수도 수질에 관심이 많고,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10명의 전문가, 시민 등으로 구성돼 199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수돗물의 정기적 수질검사 실시와 공표, 상수도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2024년 상수도 주요성과 및 사업 추진 현황 보고, 시민 인식 개선을 위한 수돗물 홍보자료 내용 논의, 향후 수돗물평가위원회 추진 방안 논의,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수돗물에 대한 불신감 해소 및 음용률 향상을 위해 수돗물의 안전성을 홍보하고 관리범위 및 대상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상수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양=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3. 3김민석 총리 BTS
    김민석 총리 BTS
  4. 4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