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틀째 폭설에 인천 74개 초·중·고교 등교 시간 조정

연합뉴스 김상연
원문보기
폭설에 조심스러운 등굣길(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이틀 연속 폭설이 내린 2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한 중학교 부근에서 학생들이 등교하고 있다. 2024.11.28 cityboy@yna.co.kr

폭설에 조심스러운 등굣길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이틀 연속 폭설이 내린 2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한 중학교 부근에서 학생들이 등교하고 있다. 2024.11.28 cityboy@yna.co.kr



(인천=연합뉴스) 김상연 기자 = 인천지역에 이틀째 많은 눈이 내리면서 일부 학교가 등교 시간을 조정했다.

28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0분 기준 인천의 초·중·고교 74곳이 등굣길 안전 확보를 위해 학사 일정을 조정했다.

일정을 조정한 학교는 초등학교 5개, 중학교 33개, 고등학교 36개로 등교 시간을 평소보다 적게는 20분에서 많게는 1시간가량 늦췄다.

또 유치원 2곳이 등원 시간을 미뤘고 다른 유치원 2곳은 이날 휴원하기로 했다.

전날에는 중학교 4곳과 고등학교 2곳 등 6개교가 등교나 하교 시간을 조정했다.

인천에서는 전날 부평구 부광여고에서 등나무 아치 구조물이 파손돼 학교 측이 안전 조치를 했으며 인명 피해는 없었다.


시교육청은 기상 상황에 따라 학교장이 추가 학사 조정 여부를 결정한 뒤 학부모에게 안내하도록 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상황관리전담반을 운영해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학생 안전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goodluc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도서관 붕괴 사고
    도서관 붕괴 사고
  2. 2김창진 박현철 사의
    김창진 박현철 사의
  3. 3조각도시 도경수 인터뷰
    조각도시 도경수 인터뷰
  4. 4김건희 특검 기소
    김건희 특검 기소
  5. 5채일 국방홍보원장 해임
    채일 국방홍보원장 해임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