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한강 교량 로컬브랜드 카페, 한 달 만에 방문객 1만명 돌파

뉴시스 박대로
원문보기
독특한 콘셉트로 탈바꿈해 인기몰이
[서울=뉴시스] 카페진정성(양화대교 서편). 2024.11.28. (사진=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카페진정성(양화대교 서편). 2024.11.28. (사진=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실내 정원, 차와 커피 접목 등 독특한 콘셉트로 탈바꿈한 한강 교량 '로컬브랜드 카페' 4곳이 개장 한 달여 만에 방문객 1만명을 돌파했다.

서울시는 낡은 시설과 특색 없는 운영으로 시민 이용이 저조했던 기존 교량 카페를 민간 로컬브랜드 카페 '어반플랜트', '카페 진정성'과 협업해 새 단장했다고 28일 밝혔다.

로컬브랜드 카페는 지난달 24일 한강대교 1곳과 양화대교 2곳 개장한 데 이어 이달 17일 한남대교 1곳에서 정식 영업을 시작했다.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외국인, 시민 등이 방문하고 있으며 총 방문객 수는 지난 25일 기준 1만12명을 기록했다.

어반플랜트 한강대교점은 용산역에서 노들역으로 넘어가는 한강대교에 있다. 식물원에 온 듯 한 느낌을 받을 정도로 실내에 다양한 식물이 있는 브런치 카페다. 노들섬, 이촌한강공원 경치를 보며 커피와 샌드위치, 파스타 등을 즐길 수 있다.

어반플랜트 한강대교점에는 평일 70~80명, 주말 130~140명이 찾으며 지난 25일까지 2000여명이 방문했다. 방문객은 외국인, 연예인, 달리기 동호회 등 다양했다. 방문객 중 25%가 외국인일 정도로 국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고객들은 '한강 뷰를 보며 책을 읽는 시간이 너무 즐겁다', '외국에 온 것처럼 이국적인 느낌이다.', '런던 템즈강이 한눈에 보이는 카페에 갔던 기억이 있는데 그때가 생각난다', '식물 향이 너무 좋다.' '건강한 맛이라 좋다' 등 후기를 남겼다.


어반플랜트 한남대교점은 실내 정원 형식 브런치 카페로 한강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카페 운영 후 1주일 만에 방문객이 500명을 돌파했다.

고객들은 '남산타워 뷰가 너무 멋지다', '조용하고 집중하기 좋은 카페로 작업 공간으로 활용 중' '잠원 한강뷰 카페의 최고봉' 등 반응을 보였다.

양화대교에 위치한 카페 진정성 한강편 '커피하우스(서편)'와 '티하우스(동편)'는 선유도와 한강의 노을을 감상하면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카페다.


평일에는 평균 300여명, 주말에는 평균 500여명이 방문해 현재까지 7500명이 찾았다.

양화대교 하류에 있는 '커피하우스'는 테이크아웃 위주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카페 진정성의 대표 메뉴인 밀크티와 함께 커피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이용객이 많아 주말에 대기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양화대교 상류에 위치한 '티하우스'에서는 한국 전통 우전 녹차와 매장에서 직접 갈아낸 말차 등을 바리스타가 직접 만든다. 다양한 차를 천천히 음미하며 머물다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객 만족도와 재방문율이 높다.


고객들은 '내 최애 밀크티를 마시러 한강에 왔다. 다음은 녹차다', '서편 창가 자리는 인기 만점, 노을 질 때 분위기가 최고', '선유도를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다니', '앞으로 양화대교 방문 후 방문 목적지는 이곳' 등 후기를 남겼다.

이 밖에 동작대교 카페 2곳(노을·구름카페)은 한강과 예술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박수지 작가의 미술작품 등 10여점이 전시돼 있다. 카페를 찾는 고객들에게는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작가에게는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한강의 멋진 풍경을 품고 있는 한강 다리 위 카페가 역량 있는 로컬브랜드 사업자들의 참여로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찾고 싶은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며 "시민들이 새롭게 탈바꿈한 한강 카페에서 여유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신선한 콘텐츠를 개발해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동작대교 창가 풍경. 2024.11.28. (사진=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동작대교 창가 풍경. 2024.11.28. (사진=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행
    손흥민 토트넘 동행
  2. 2윤보미 라도 결혼
    윤보미 라도 결혼
  3. 3두산 플렉센 재영입
    두산 플렉센 재영입
  4. 4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5. 5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