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컴백' 제이비, 어쩐지 물올랐어 …"제대 후 14kg 감량, 탄수화물 NO" [엑's 현장]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광진, 장인영 기자) 그룹 갓세븐(GOT7) 멤버 겸 솔로가수 제이비(JAY B)가 제대로 물오른 비주얼로 돌아왔다.

27일 제이비는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아카이브 1: [로드 러너]’(Archive 1: [Road Runner])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아카이브 1: [로드 러너]'는 제이비가 데뷔 12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정규앨범으로, 기다림과 재회의 감정을 담아 첫 마음으로 돌아가서, 성숙해진 자신과의 조우를 통해 다시 시작하는 설렘을 담았다.

첫 번째 타이틀곡 '크래시(Crash)'는 제이비의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는 곡으로, 자신만의 길을 달려나가는 제이비의 마음가짐을 담았다. 또 다른 타이틀곡 '클라우드 나인(Colud nine)'은 R&B 음악의 리듬과 매력을 바탕으로 감각적이고 친밀한 분위기를 그려내며, 마치 구름 위에 떠 있는 듯한 행복감을 표현했다.

제이비는 "비주얼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썼다. 엄청 힘을 들인 느낌보다는 최대한 담백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군 복무를 하면서 체중이 많이 늘었다. 14kg 뺐다. 그간 솔로 활동하며 제일 낮은 몸무게인 것 같다. 살을 빼고 나니 '역시 살 빼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운동으로 혹독하게 감량했다는 제이비는 "러닝과 웨이트를 했다. 취미로 격투기를 배우고 있어서 격투기도 열심히 하고 있다"며 "다른 것보다도 식단 조절을 많이 했다. 탄수화물을 거의 안 먹었고 먹더라도 3분의 1만 먹었다. 그러다 보니 살이 잘 빠졌고 저한테도 도움이 많이 됐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Baby'(베이비), 'if you'(이프 유), 'Make Me Right'(메이크 미 라잇), 'Chosen'(초센), 'Take it easy'(테이크 잇 이지), 'Preview'(프리뷰), '°C (온도)', 'Right back'(라잇 백), 'Inside'(인사이드), 피지컬 앨범에서만 들을 수 있는 'Present'(프레젠트), 'Winter night'(윈터 나잇)까지 총 13곡이 수록된 가운데, 제이비는 프로듀서 Def.(데프)로서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한편, 제이비의 ‘아카이브 1: [로드 러너]’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고아라 기자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성길 선생 별세
    김성길 선생 별세
  3. 3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4. 4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5. 5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