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최고 평점+공식 최고 선수 등극…UEFA도 인정 “승리 결정 지은 헤더 득점, 강인한 힘도 보여줬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사진 | 뮌헨=AFP연합뉴스

사진 | 뮌헨=AFP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가 최고의 활약으로 극찬을 받았다.

김민재는 27일(한국시간) 독일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5차전 파리생제르맹(프랑스)와 홈경기에 선발 출전해 전반 38분 세트피스 기회에서 헤더 결승포를 터뜨리며 뮌헨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김민재는 코너킥을 상대 골키퍼가 제대로 펀칭하지 못한 것을 놓치지 않고 헤더로 밀어 넣어 득점에 성공했다. 뮌헨은 3승2패(승점 11)를 기록하게 됐다.

유럽축구 통계전문매체 ‘풋몹’에 따르면, 김민재는 평점 8.3점을 부여받았다. 수비수 알폰소 데이비스와 함께 양 팀 통틀어 최다 평점이다. 김민재는 패스 성공률 93%, 정확한 패스 55회, 공중볼 경합 2회 중 1회 성공, 걷어내기 5회, 클리어링 7회, 가로채기 2회 등을 기록했다.

독일 매체 ‘빌트’는 ‘김민재의 헤더로 바이에른이 승리했다’라는 제목의 기사로 뮌헨의 승리를 조명했다. UEFA도 김민재를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했다. 또 UEFA 기술분석 부서는 ‘김민재가 경기를 결정짓는 골을 넣었고, 경합마다 엄청나고 강인한 힘을 보여줬다’며 높게 평가했다. beom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